[월간 게임톡] 유명 후속작과 신규 IP가 맞붙는 5월

김영찬 기자 2024. 5. 1. 06:4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혼렙부터 홈월드3, 헬블레이드2, 명조, 페이퍼 마리오까지 기대작 출동

스텔라 블레이드가 캐리한 4월을 지나 5월 역시 '갓겜'으로 가득하다. 오랫동안 기다려온 넘버링 후속작과 신규 IP 게임이 게이머들을 기다리고 있다. 

넷마블이 개발한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는 글로벌 누적 140억 뷰 신화를 달성한 동명의 인기 웹툰을 ARPG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시원한 전투 액션과 뛰어난 원작 고증으로 앞서 오픈 베타를 진행한 태국과 캐나다에서 호평 받았다.

고전 SF RTS의 신화 홈월드 시리즈의 귀환도 눈여겨볼 만하다. '홈월드3'는 무려 21년 만에 출시되는 후속작이다. 1999년에 출시된 1편이 메타크리틱 93점을 받을 정도로 뛰어난 게임성을 보여줬기 때문에 이번 작품 또한 기대감이 높다.

닌텐도 스위치 신작도 만만치 않다. 바로 출시 20년 만에 리메이크로 돌아오는 '페이퍼 마리오 RPG 1000년의 문'이다. 리메이크에 걸맞게 독특한 비주얼이 한층 강화됐으며, 신규 기능 및 개선점이 대거 도입돼 그 시절 추억을 자극할 예정이다.

5월 말에는 쿠로게임즈 신작 '명조 워더링 웨이브'와 닌자 시어리의 세누아의 전설 후속작 '세누아의 전설: 헬블레이드2'가 진검승부를 펼친다. 

■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



출시일: 2024년 5월 8일 (PC, 모바일) 



넷마블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는 글로벌 조회수 140억 뷰에 달하는 동명의 유명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을 액션 ARPG 장르로 구현한 IP 최초의 게임이다. 



원작의 웹툰 감성을 살리기 위해 라이브 2D 컷신을 적극 활용했으며, 웹툰의 주요 명장면을 고퀄리티 카툰 렌더링과 시네마틱 영상으로 표현했다. 또한 S급 헌터 '차해인' 등 조연의 시점으로 펼쳐지는 서브 스토리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극한 회피, QTE 스킬, 반격 등 다양한 전투 스킬로 묵직하고 시원한 손맛을 구현했다. 원작에 등장하는 룬, 그림자 군주로 나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만들어 즐길 수 있으며 태그 전투 모드, 타임 어택,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됐다.



■ 홈월드3



출시일: 2024년 5월 13일 (PC) 



1999년 출시돼 많은 게이머들에게 사랑받았던 우주 RTS 시리즈 홈월드가 3번째 타이틀로 다시 돌아온다. 전작 출시 이후 21년 만에 선보이는 타이틀이다.



홈월드3는 우주 함대를 구축해 적 함대와 전략적인 전쟁을 벌이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주요 배경은 전작으로부터 100년 뒤의 미래다. 이상 현상으로 인해 게이트와 행성들이 위협받는 상태이며, 해답을 찾기 위해 떠났다가 실종된 카란 스젯의 함대를 찾는 여정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전작 대비 약 20종의 신규 우주 함선과 신규 세력이 추가됐으며, 전반적인 시스템을 직관적으로 변경했다. 출시일을 미룰 정도로 유저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UI 및 키 배치 등을 개선했다.



■ 세누아의 전설: 헬블레이드2



출시일: 2024년 5월 21일 (PC, Xbox)



2017년 출시된 '헬블레이드: 세누아의 전설' 후속작 '세누아의 전설: 헬블레이드2'가 5월 21일 나온다. 9세기 아이슬란드를 배경으로 세누아의 부족이 바이킹에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다.



동시에 조현병을 앓고 있는 주인공 '세누아'가 어린 시절 겪은 내면의 상처를 치유하고 극복하기 위한 여정을 담아냈다. 이번 작품에서는 보다 생생한 몰입감을 전달하기 위해 스테레오, 공간 오디오 등 다양한 기술이 적용됐다.



전작에서 평가가 안 좋았던 전투 시스템도 개선했다. 마크 슬레이터 턴스틸 디렉터의 설명에 따르면 잔혹함과 긴장감을 높였으며, 매 전투마다 플레이어가 간신히 생존했다는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개선 작업을 거쳤다.



■ 명조: 워더링 웨이브



출시일: 2024년 5월 23일 (PC, 플레이스테이션4/5, 모바일)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으로 인지도를 쌓은 쿠로게임즈가 오픈월드 액션 RPG '명조 워더링 웨이브'를 오는 5월 23일 선보인다. 



명조는 '비명'이라고 불리는 재해로 인해 멸망한 아포칼립스 세계관이 배경이다. 플레이어는 긴 잠에서 깨어난 방랑자가 되어 새로운 환경과 기술을 접하고, 파트너들과 운명적인 만남을 가지며 모험을 떠난다.



각자의 매력이 돋보이는 캐릭터로 파티를 구성해 태그하는 방식으로 전투가 진행되며 에코 시스템, 공명 스킬, 연계 공격 등 전략적인 전투가 특징이다. 지난 테스트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스토리 연출과 임무, 음향 효과들을 대대적으로 개선했다.



■ 페이퍼 마리오 RPG 1000년의 문 리메이크



출시일: 2024년 5월 23일 (닌텐도 스위치)



2004년 출시된 '페이퍼 마리오 RPG 1000년의 문'이 리메이크를 거쳐 오는 5월 23일 출시된다. 리메이크인 만큼 원작 특유의 캐릭터 디자인과 분위기는 유지하면서 종이로 만든 듯한 비주얼이 강화됐다. 



페이퍼 마리오 RPG 1000년의 문은 보물 찾는 것을 도와 달라는 피치 공주의 편지를 받은 마리오의 여정을 그리고 있다. 편지를 보낸 뒤 사라진 피치 공주의 단서를 찾기 위해 '1000년의 문'을 열면서 스토리가 시작된다.



리메이크 작품인 만큼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다. 원작에 없던 새로운 NPC가 등장한다. 빠른 동료 전환 기능, 원하는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방 추가, 컨셉 아트와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 모드, 연습 모드 등 다양한 신규 기능이 더해졌다.



as7650@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