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면 너무 비싸 짜장라면으로…짜파게티도 확 바꿨다는데

이하린 매경닷컴 기자(may@mk.co.kr) 2024. 4. 30. 15: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외식물가가 고공행진하는 가운데 짜장면 가격도 오르면서 집에서 저렴하게 즐기는 짜장라면이 인기를 끌고 있다.

독보적 1위 '짜파게티'를 보유한 농심뿐 아니라 여러 식품기업이 앞다퉈 짜장라면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분위기다.

이 제품은 1984년 출시한 농심 스테디셀러 짜파게티의 40주년을 기념해 만들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심 짜파게티 더 블랙. [사진 출처 = 농심]
외식물가가 고공행진하는 가운데 짜장면 가격도 오르면서 집에서 저렴하게 즐기는 짜장라면이 인기를 끌고 있다.

독보적 1위 ‘짜파게티’를 보유한 농심뿐 아니라 여러 식품기업이 앞다퉈 짜장라면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분위기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전일 ‘짜파게티 더 블랙’ 판매를 개시했다. 이 제품은 1984년 출시한 농심 스테디셀러 짜파게티의 40주년을 기념해 만들었다. 기존 유탕면이 아닌 굵은 건면을 사용하며, 소고기 풍미를 스프에 새롭게 첨가하고 볶음 양파 분말 함량을 늘렸다.

건면으로 칼로리를 20% 이상 낮추고 칼슘 1일 권장량 700mg의 37%에 달하는 262mg을 함유한 고칼슘 제품으로 영양도 보강했다. 신제품 홍보 모델은 배우 손석구가 맡는다.

농심은 이 밖에 내달 11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짜파게티 출시 4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농심 짜파게티 분식점’도 운영 중이다.

하림 더미식 사천자장면. [사진 출처 = 하림]
하림은 이달 ‘더미식 사천자장면’을 출시했다. 지난 2022년 선보인 ‘더미식 유니자장면’의 연작이다.

검정색 춘장 대신 붉은 두반장을 사용했으며, 중국 쓰부의 레시피를 토대로 고추기름에 두반장과 돼지고기를 센 불에서 볶아 진한 중국 사천의 맛을 살렸다.

얼얼한 마조유와 크게 썰어 넣은 고추, 국산 양파와 마늘 등이 매콤함을 더해주고 더미식 유니자장면의 인기 요인으로 꼽혔던 면 형태인 요자이멘도 그대로 적용했다.

더본코리아는 지난해 12월 백종원 대표의 노하우를 담은 ‘빽짜장’을 선보였다. 출시 10개월 만에 470만개 판매고를 올린(2023년 10월 낱봉 기준) ‘빽라면’의 짜장라면 버전이다.

춘장과 볶음 양파를 활용해 더욱 진한 액상스프와 불향을 머금은 유성스프를 완성했고, 쇠고기 후레이크, 양파, 대파, 완두콩으로 구성된 건더기를 푸짐하게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업계 관계자는 “짜장라면은 고물가로 인한 라면 수요 증가와 모디슈머 트렌드(짜파구리 등) 등으로 꾸준히 인기”라면서 “농심이 80% 정도의 짜장라면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후발주자들이 적극적으로 경쟁에 뛰어들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소비자원 참가격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지역 짜장면 가격은 7069원으로, 2021년 3월(5346원)과 비교해 32.2% 올랐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