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가 새로 만든 집값 지도” GTX-C노선(예정) 착공 수혜 단지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 눈길

김동호 기자 2024. 4. 30. 12:5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L건설,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 투시도

[서울경제]

최근, GTX-A노선 수서~동탄 구간이 개통되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GTX 수혜 단지로 집중되고 있다. 종착역인 동탄역 일대에서 신고가가 속출하면서 GTX 효과가 가격 상승으로 증명됐기 때문이다.

실제로, 동탄역 앞 위치한 주상복합 아파트인 ‘동탄역 롯데캐슬’ 전용 102㎡는 지난해 9월 21억원에 거래된 후 5개월 만인 2월에 22억원에 거래되며 신고가 기록을 갈아 치웠다. ‘동탄역 시범더샵센트럴시티’ 전용 97㎡ 역시 지난 3월 14억1,000만원(19층)에 거래됐다. 지난해 12억~13억원 선에 거래되던 수준에서 1억원 이상 오른 것이다.

GTX-A노선의 파급효과가 곳곳에서 확인되면서 발 빠른 수요자들은 최근 착공에 들어간 C노선을 주목하고 있다. 지난 1월 착공식을 실시한 GTX-C노선(예정)은 경기도 양주시 덕정역을 출발해 서울시 청량리역, 삼성역을 지나 경기도 수원시까지 86.46km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최고시속이 180km로 지하철보다 약 3배가량 빠르며, 14개 정거장 모두 일반 지하철로 갈아탈 수 있는 환승역으로 추진된다.

오는 2028년, 해당 노선이 개통되면 의정부역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20여 분으로 단축돼, 수도권 북부지역의 새로운 교통혁명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또한 앞서 GTX-A노선에서 검증된 집값 상승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부동산 전문가는 “현재 GTX-A노선(예정) 개통으로 수혜 지역들의 집값이 뜨겁게 달아오르듯, 추후 C노선 개통도 서울 접근성 개선을 물론 가격 상승까지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일부 단지들은 기대감이 벌써 가격에 반영되고 있어, 발 빠른 수요자들은 GTX-C노선(예정) 수혜 지역 선점에 나서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GTX-C노선의 최대 수혜지로 꼽히는 경기도 의정부시 일대에서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가 공급 중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특히 초기 부담을 크게 낮춘 계약 조건으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도 한 몸에 받고 있다.

DL건설이 시공하는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는 지하 3층~지상 35층, 6개동, 총 815세대로 조성된다. 이 중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2~84㎡, 407세대를 일반분양 중이다. 이 단지의 계약금은 5%(1차 계약금 500만원)로 초기 비용 부담이 적다는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2025년 1월 이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해, 계약자는 초기에 적은 금액으로 시세차익도 기대해 볼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GTX-A 노선 파급효과를 경험한 수요자들이 착공으로 미래가치가 확실해진 C노선 일대를 주목하고 있는 것 같다”라면서 “특히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는 GTX 호재와 더불어 우수한 입지 여건과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두루 갖추고 있어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관심이 뜨겁다”라고 전했다.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는 입지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 의정부초등학교가 위치한 초품아 입지로, 안전한 도보통학은 물론 「교육환경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유해시설 없는 쾌적한 주거환경도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의정부시 최대 근린공원 추동근린공원과 발곡근린공원, 중랑천 수변공원 등이 인접해 따로 시간을 내지 않고도 여가 활동이 가능하다. 또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롯데마트 장암점 등 대형마트 이용이 수월하며, 의정부역을 중심으로 조성된 로데오거리, 신시가지 상권 이용이 편리하다.

대규모 정비사업 진행으로 뉴타운급 변화도 기대된다.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 주변으로는 장암생활권 1, 4구역과 장암5구역 등 정비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향후 이 일대가 6,000세대 규모의 새 아파트가 밀집한 신흥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뛰어난 상품성에 기반한 브랜드 프리미엄도 장점이다.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는 e편한세상만의 기술·상품·디자인·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C2 HOUSE’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다채로운 라이프 스타일과 고객 성향을 반영한 특화 설계 주거 평면이 적용되면서, 지역 내 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신용등급 A-(안정성 상위급)를 취득한 DL건설의 시공으로 사업의 안정성도 확보했다.

현재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의 주택 전시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6년 9월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