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인 가구 공략”…롯데하이마트, 20만원대 냉장고 출시

방금숙 기자 2024. 4. 30. 10: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이메이드 ‘싱글 원 냉장고’. /롯데하이마트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늘어가는 1~2인 가구 트렌드에 맞춰 소용량 냉장고를 20만원대에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는 내달부터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싱글 원 냉장고’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1~2인 가구가 공간 활용도를 중요시 하고 음식을 상대적으로 적게 보관한다는 특성을 고려해 245L 소용량으로 제작했다.

롯데하이마트가 200L대 냉장고를 20만원대에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ᅟᅳᆷ이다. 비슷한 스펙의 다른 브랜드 대비 20% 정도 저렴한 수준이다.

싱글 원 냉장고는 에너지 효율 1등급으로 전기요금 부담을 줄였다. 간접 냉각 방식으로 성에 발생 고민을 줄이고 청정제균 탈취필터도 탑재해 냄새 걱정을 잡았다.

5년간 무상 애프터서비스(A/S)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는 “PB 하이메이드는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품질로 1~2인 가구 고객 수요가 높아 매년 평균 20% 신장률을보이고 있다”며 “지난해 판매한 TV와 냉장고 전체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것도 하이메이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롯데하이마트는 가전 트렌드를 고려해 2039세대, 1~2인 가구 수요에 맞춘 하이메이드 상품을 연내 180여개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초부터 하이메이드 전문 품질 개발, 디자인 담당 인력을 보강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내달 1일부터 6월 20일까지 싱글 원 냉장고 구매 시 최대 10만원을 엘포인트로 증정한다.

박병용 롯데하이마트 PB전략실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싱글 원 냉장고는 가격과 기능 모두에서 시장 경쟁력이 높은 상품”이라며 “냉장고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1~2인 가구 고객에게 좋은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