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유통가 물량공세… 혜택 기가막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대형 유통업체들이 5월 가증의 달을 맞아 대규모 프로모션 등 행사를 열고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또 삼성·LG전자,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다이슨 등 국내외 대표 브랜드사가 참여해 행사 기간 매일 '브랜드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TV홈쇼핑인 GS샵은 5월 한 달간 상반기 최대 쇼핑 행사인 '상상초월'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형 유통업체들이 5월 가증의 달을 맞아 대규모 프로모션 등 행사를 열고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고물가에 닫힌 소비자들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예년보다 행사 규모와 혜택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현대홈쇼핑은 내달 31일까지 상반기 최대 규모 할인전인 '슈퍼H페스타'를 열 예정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TV홈쇼핑과 현대H몰, 현대홈쇼핑플러스샵(T커머스) 등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할인 쿠폰과 사은품,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지급 등 여러 혜택을 주는 행사다.
회사는 선물 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5월 첫째주와 마지막 주를 '혜택 집중 기간'으로 정하고 하루 선착순 5만명에게 230억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현대홈쇼핑 측은 "5월 첫째 주에 한해 200억원의 할인 쿠폰을 준비한 지난해보다 규모를 크게 늘렸다"고 밝혔다.
11번가도 이날부터 내달 11일까지 상반기 최대 프로모션인 '십일절페스타'를 열고 520만개의 상품을 최대 7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 삼성·LG전자,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다이슨 등 국내외 대표 브랜드사가 참여해 행사 기간 매일 '브랜드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와함께 11번가 대표 특가상품 이벤트인 '타임딜'과 매일 10개씩 선보이는 '반값딜', 소비기한 임박 상품을 30% 이상 할인 판매하는 '임박마켓', 1만원 미만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아이템을 소개하는 '369딜', 직매입 상품을 익일배송하는 '슈팅배송 창고대개방' 등 유형별로 프로모션을 구분해 진행한다.
TV홈쇼핑인 GS샵은 5월 한 달간 상반기 최대 쇼핑 행사인 '상상초월'을 실시할 예정이다.
1∼10일 '매일특가'에서는 매일 2개 상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하며, 11∼20일 진행되는 '무배데이'에서는 VVIP 고객에게 지급하던 무료 배송 쿠폰을 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플랫폼 G마켓(지마켓)도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빅스마일데이)를 오는 5월 7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다. 회사측의 설명에 따르면 해당 행사의 혜택 규모는 1000억원 상당으로, 기존 행사 비용의 두 배에 달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컬리 역시 가정의달 선물 수요를 겨냥해 온라인 캐시로 전환해 사용하는 카드형 상품권을 새롭게 출시했다. 회사는 또 이에 맞춰 내달 14일까지 '감사대전' 기획전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이상현기자 ishs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태환이 친 골프공 맞아 다쳤다" 고소…검찰 이어 법원도 `무혐의` 판단
- 조폭들 우르르 뛰쳐나와 집단 난투극…시민들 공포에 떨었다
- "호흡이 안돼요" 4세 아동 긴급상황…의료진이 소방헬기로 300㎞ 날아왔다
- 오픈카 만취운전 30대女…130km로 `꽝` 조수석 남친 사망
- 춤추던 이라크 여성 틱톡스타 총 맞아 급사…"잘했다" 황당반응도
- "김영선 좀 해줘라" 尹대통령-명태균 녹취록 공개 파장… 대통령실 "공천 지시 아냐, 그저 좋게
- 생산·소비 `동반 추락`… 설비투자 홀로 8.4% 반등
- `합병 SK이노` 1일 출범…무자원 산유국서 `친환경` 에너지강국 도약 이정표
- "기술혁신이 ESG"… AI로 고령화 해결 나선 제약바이오기업들
- "가계대출 총량규제 맞춰라"… 신규억제 넘어 중도상환 유도하는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