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소식] 5월 가족여행, 항공권 할인 받아 스마트하게 떠나자!

정하성 기자 2024. 4. 29. 17: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투어코리아=정하성 기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항공사들이 알뜰하게 가족여행을 떠날 수 있는 특가, 할인 행사를 풍성하게 펼친다. 스마트한 항공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각 항공사들의 이벤트를 참고해보자. 


아시아나항공, "벨리곰이랑 여행가자곰"이벤트 진행


아시아나항공이 "벨리곰이랑 여행가자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벨리곰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한정판 '벨리곰 트래블백'을 선보였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항공권 구매시 추첨을 통해 트래블백 세트(30개)와 아시아나 벨리곰 키링(20개)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월에도 승무원/기장 벨리곰 키링을 출시하고 3월 제주노선 할인 이벤트를 실시해 큰 호응을 받았다. 아시아나항공 X 벨리곰 굿즈는 벨리곰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벤트 기간 내 항공권을 구매하는 아시아클럽회원 대상 국제선·국내선 노선별 할인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인천·김포발-일본·동남아·하와이 노선 구매시 최대 5~10%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제주 전 노선 항공권 구매시 편도당 1천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탑승기간은 7월 31일까지다. 단, 일본노선은 7월 24일까지다. 


티웨이항공, 41개 노선 앱특가 프로모션 진행... 최대 20% 할인


티웨이항공이 모바일 앱에서 국제선 41개 노선을 대상으로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오늘(29일)부터 오는 5월 6일까지 진행한다. 특가항공권 탑승 기간은 5월 1일부터 8월 30일까지며, 노선별로 상이하다.


먼저 티웨이항공 앱과 웹에서 선착순 한정 초특가 운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인천-사가 67,600원~ △인천-사이판 15만 520원~ △인천-괌 16만 2,240원~ △인천-시드니 35만 8,060원부터다.


초특가를 놓쳤더라도 앱에서 할인 코드 '앱특가'를 입력하면 노선별 편도 항공권에 최대 20% 할인 혜택 적용이 가능하다. 할인 코드는 스마트 운임 이상 예매 시 적용되며, 노선별로 할인율은 상이하다. 


할인 코드 적용 시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인천-홍콩 8만 8,200원~ △인천-비슈케크 41만 6,500원~ △김포-타이베이(송산) 12만 8,200원~ △대구-타이베이(타오위안) 7만 5,100원~ △인천-도쿄(나리타) 9만 4,600원~ △대구-오사카(간사이) 9만 1,600원~ △대구-몽골 13만 6,200원부터 판매한다. 


이외에도 티웨이항공은 6월 19일부터 대구-나트랑 노선을 재취항하며, 대구와 베트남 나트랑을 잇는 하늘길 재개에 나선다.  재취항과 더불어 오늘(29일)부터 오는 5월 12일까지 2주간 대구-나트랑 재취항 기념 오픈 특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항공권 예매 시 할인 코드 '나트랑' 입력하면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12만 6천 8백원부터 구입할 수 있다. 여기에 30만원 이상 결제 시 추가 2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한번 더 중복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의 탑승 기간은 6월 19일부터 10월 26일까지로 일부 기간은 제외된다.


티웨이항공 대구-나트랑 노선은 대구국제공항에서 오후 7시 55분 출발, 현지 시각 오후 10시 50분 나트랑 깜란 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스케줄로 비행시간은 4시간 55분가량 소요된다.


에어서울, 다카마쓰 노선 '올인원'프로모션 실시


에어서울이 일본 다카마쓰 왕복항공권 구매 고객 대상으로 실속있는 골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올인원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일본 다카마쓰 골프 여행의 매력을 국내 여행객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합리적인 금액에 그린피, 식사, 교통비 등이 모두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3박 4일 전 일정의 온천호텔 투숙과 조∙석식, 골프 그린피(총 63홀)와 카트비, 공항과 호텔 및 골프장을 연결하는 셔틀서비스, 여행자 보험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최저 1인 66만원부터 예약 할 수 있다.


특전은 다카마쓰 왕복항공권 구매자에게만 제공되며 항공권 역시 1인 왕복 총액 기준 15만7,400원부터 판매되기 때문에 항공권과 골프 패키지를 모두 합해도 최저 81만7,400원으로 일본 골프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 항공권 구매기간은 5월 8일까지이며, 탑승기간은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다.


에어부산,김해공항 국제선 신축 터미널 운영 개시


에어부산이 최근 개관행사를 마친 김해공항 국제선 신축 터미널을 전용 시설로 사용하기로 한 가운데 지난 26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이번에 개관한 김해공항 국제선 신축 터미널은 ▲체크인 카운터 30개 ▲셀프 체크인 기기 11대 ▲출국장 탑승교 1대 및 탑승 게이트 3개 ▲입국장 수하물 수취대 2대 ▲면세품 인도장 등을 갖춘 가운데, 대부분의 시설을 에어부산이 주력으로 운영한다.


특히 에어부산은 단독 사용 예정인 신축 터미널 체크인 카운터 전체를 광범위하게 활용하기로 하고 수하물 전용·프리미엄 전용 등 대상에 따라 카운터를 구분하여 탄력적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으로, 이용객이 분산됨에 따라 혼잡도 완화는 물론 수속 대기시간 단축도 기대된다.


또한 기존 터미널과 완전히 분리 운영되는 입국장 내 심사대와 수하물 수취대도 에어부산 이용객을 주 대상으로 운영하기로 해 짐 찾는 시간 등 입국에 소요되는 시간 역시 한층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신축 터미널을 전용 시설로 운영하며, 에어부산 이용객들의 편의가 상당 부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신축 터미널의 쾌적한 환경과 최신 시설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투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