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 TV앱 전면 개편…양방향 서비스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스토아가 AI커머스를 실현하기 위해 TV앱을 개편했다.
SK스토아는 데이터 홈쇼핑의 장점인 양방향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용하고 구매까지 원활하게 이어지도록 TV앱 개편을 단행했다고 29일 발표했다.
박정민 SK스토아 대표는 "데이터 홈쇼핑 채널의 장점을 최대로 끌어내기 위해 이번 TV 앱 개편을 선제적으로 단행했다"며 "데이터 플레이를 통해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더욱 강화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AI 커머스'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스토아가 AI커머스를 실현하기 위해 TV앱을 개편했다.
SK스토아는 데이터 홈쇼핑의 장점인 양방향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용하고 구매까지 원활하게 이어지도록 TV앱 개편을 단행했다고 29일 발표했다. TV앱 화면에 어떻게 구성되느냐에 따라 고객의 채널 체류 시간이 최소 17초 이상 차이가 난다는 점에서 착안, 최적의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으로 설계했다는 게 SK스토아측 설명이다.
먼저 TV앱 메뉴 구조가 간소화됐다. 상품 검색, 타임 특가, 편성표 등 고객이 주로 활용하는 기능을 화면 왼쪽에 아이콘 형태로 전진 배치해 방송 시청 중에도 편리하게 리모컨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인터랙션 UI도 직관적으로 바꿨다. 화면 왼쪽 상품 설명 부분을 리모컨으로 클릭하면 상세 정보 페이지로 이동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화면 아래쪽의 메뉴바에서도 실시간 판매 정보와 옵션별 재고 현황, 누적 주문량, 다음 방송 예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비디오 클라우드 스트리밍(VCS) 기술이 적용된 데이터 매장도 ‘매장보기’ 아이콘을 통해 빠르게 볼 수 있게끔 했다.
박정민 SK스토아 대표는 “데이터 홈쇼핑 채널의 장점을 최대로 끌어내기 위해 이번 TV 앱 개편을 선제적으로 단행했다”며 “데이터 플레이를 통해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더욱 강화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AI 커머스’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은퇴하기 전 미리 따놓자"…50대 몰린 자격증 뭐길래
- "한국, 선진국 되더니"…일본이 깜짝 놀란 이유
- "20시간 넘게 일하던 걸 2시간 만에…" 주가 110% 폭등 이유 [이미경의 옹기중기]
- "직원이 사색이 돼서 왔습니다"…퇴사한 팀원 만행에 '부글부글' [김대영의 노무스쿨]
- 예상 180도 뒤집어…'74조 시장' 삼성·LG도 참전
- 나훈아 콘서트서 "김정은이라는 돼지" 논란
- "예비 신부는 배다른 동생"…유재환 카톡 메시지 충격 폭로
- 이주빈 "'눈물의 여왕' 잘될 줄 알았지만, 이렇게 잘 될 줄이야" [인터뷰+]
- "전현무·박나래 옷 어디 거야?"…사진 공개되자 반응 터졌다
- "돈값 하네요"…한국 점령한 中 로봇청소기 또 '승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