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 앵커가 전하는 4월 29일 MBN 뉴스7 주요뉴스

2024. 4. 29. 16: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주하 AI 앵커가 전하는 오늘의 뉴스7 예고입니다.

▶ 국힘, 비상대책위원장에 황우여 지명 국민의힘이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사퇴한 지 18일 만에 황우여 당 상임고문을 새 비대위원장으로 지명했습니다. 윤재옥 원내대표 겸 대표 권한대행은 "황 상임고문은 5선 의원과 당 대표를 지낸 분으로, 공정하게 전당대회를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명 이유를 밝혔습니다.

▶ 나인원한남, 93억 '역대 최고 낙찰가' 이번 달 서울 아파트 경매 낙찰가율이 1년 8개월 만에 90%를 돌파했습니다. 서울 용산구 '나인원한남'은 첫 입찰에서 감정가의 119%인 93억여 원에 낙찰되면서 지난 2018년 삼성동 아이파크의 역대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 부업 뛰는 인구 50만…청년·40대 급증 1개 이상의 부업을 하는 소위 'N잡러'가 빠르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1분기 부업을 한 적이 있는 취업자는 전년 같은 분기보다 10만여 명, 22.4% 늘어난 55만 2천 명으로 집계됐는데, 특히 청년층과 40대를 중심으로 증가세가 뚜렷했습니다.

▶ 미 중서부 토네이도 100개에 '쑥대밭' 미국 중서부에 사흘 내내 대형 토네이도 100여 개가 발생하면서 가옥 수백 채가 파손되고 열차가 탈선하는 등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이번 토네이도로 오클라호마주에서만 최소 4명이 숨진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6시 55분 진짜 김주하 앵커가 진행하는 MBN 뉴스7에서 더 자세히 전해 드리겠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