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로 만나는 북극곰…신세계건설, '원더파크' 개관

정보윤 기자 2024. 4. 29. 11:3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 신세계건설]

신세계건설 레저부문은 국내 최대 규모의 체험형 미디어파크인 원더파크가 오늘(29일) 경기도 과천시 서울대공원에서 개관식을 갖고 공식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신세계건설 레저부문과 미디어앤스페이스 파트너스 간 합작사인 매직플로우가 20년간 공실로 방치돼 있던 서울대공원 종합안내소 유휴공간을 재생해 약 1500평 규모의 문화공간으로 재탄생시켰습니다.

원더파크는 '동물과 사람, 생태계가 어우러지는 행복한 우리 지구'를 주제로 10개 공간에 40여개 전시·체험 콘텐츠로 꾸며졌습니다.

다양한 기후에 서식하는 동물을 만날 수 있는 '위대한 숲', 곤충 생태를 만나는 '거대한 곤충나라', 공을 던져 대기오염·쓰레기를 없애고 북극곰을 구하는 체험 공간인 '얼음공원' 등이 있습니다.

원더파크는 센서와 카메라 등을 통해 관객의 행동을 감지해 상호 작용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기술을 구현했습니다.

증강현실(AR)앱으로 다양한 동물을 스마트폰에 저장해 자신만의 동물도감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기존 동물원과 식물원이 살아 있는 생태학습의 장이라면 원더파크는 공간 한계를 넘어 미디어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생태계 다양성과 공존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테마파크라고 신세계건설 레저부문은 설명했습니다.

입장권 가격은 정상가 기준 대인(중학생 이상) 2만2000원, 소인(36개월∼초등학생) 1만8000원입니다.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문을 엽니다.

원더파크는 정식 개관을 기념해 29일 정오부터 현장에서 입장권을 40%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온라인에서는 5월 한 달간 SSG닷컴, G마켓·옥션, 야놀자, 네이버예약 등 30여개 채널에서 10% 할인된 입장권을 판매합니다.

이주희 신세계건설 레저부문 대표이사는 "기술의 진화에 맞춰 가족이 여가를 보내는 공간 형태도 변하고 있다"며 "원더파크가 남녀노소 함께 즐기며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는 서울대공원의 대표 콘텐츠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