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욱 감독 '동조자', 오늘 3화 공개…2주 연속 글로벌 톱10

박정선 기자 2024. 4. 29. 08: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동조자(The Sympathizer)'
동영상 서비스(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 기준 글로벌 TV쇼 톱10 부문에서 2주 연속 톱10에 오르며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박찬욱 감독의 신작 '동조자' 3화가 오늘(29일) 공개된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동조자(The Sympathizer)'는 자유 베트남이 패망한 1970년대, 미국으로 망명한 베트남 혼혈 청년이 두 개의 문명, 두 개의 이데올로기 사이에서 겪는 고군분투를 다룬 이야기.

지난주 2화에서는 대위(호안 쉬안데)가 일명 '두더지 색출'로 인해 의심을 받는 아슬아슬한 상황이 그려지며 극도의 긴장감을 선사했다.

3화에서는 대위의 혼란이 극으로 치닫는 순간이 그려진다. 장군(또안 레, Toan Le)은 대위에게 소령을 처리할 것을 종용하고 무고한 소령을 스파이로 지목하기는 했지만 그를 암살해야 하는 대위의 내면적 갈등은 폭발한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동조자(The Sympathizer)'
쿠팡플레이 시리즈 '동조자(The Sympathizer)'

대위를 돕기 위해 친구 본(프레드 응우옌 칸, Fred Nguyen Khan)이 합류하지만 소령을 암살하려는 과정이 우스꽝스럽게 펼쳐지며 '박찬욱 표 블랙코미디'의 묘미가 배가된다. 여기에 대위에게는 CIA 비밀 요원으로서 또 다른 임무가 주어지면서 더 깊은 혼돈에 빠지게 된다.

또한 매 회 공개될 때마다 파격적인 변신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CIA 요원, 동양학 교수에 이어 새로운 캐릭터로 등장한다. 각기 다른 캐릭터지만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연기하는 모든 인물은 동양의 문화를 자신의 문화인 양 사용하는 문화적 도용의 불편한 모습을 사실적으로 그려낸다. 등장마다 두 개의 정체성을 가진 대위의 내면을 뒤흔든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새로운 캐릭터가 이번 화에서는 어떤 파장을 던질지 궁금증을 높인다.

쿠팡플레이 독점 HBO 오리지널 리미티드 시리즈 '동조자'는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1화씩 공개된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