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일보 머니’ 영상 클릭… 추첨 통해 선물 드립니다

윤진호 기자 2024. 4. 29. 04: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채널 프리뷰]
그래픽=정인성

29일 조선일보 경제 유튜브 채널 ‘조선일보 머니’에서는 ‘재테크 명강-김시덕 박사편 1부’를 시작으로 돈 되는 알짜 정보를 담은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김 박사는 ‘한국 도시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하며 도시 개발에 관한 방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한국 도시들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분석한다.

화요일인 30일에는 ‘은퇴스쿨-상속편’이 업로드된다. 조재영 웰스에듀 부사장이 미리 알고 있어야 할 상속 제도에 대해 설명한다. ‘통장에 돈이 쌓이는 초저금리 재테크’란 책을 내기도 한 조 부사장은 삼성생명, NH투자증권 등에서 20년 넘게 재무설계사로 활동해 온 국내 최고의 은퇴 설계 전문가다.

2일에는 ‘재테크 숟가락-주식투자 기초’가 업로드된다. ‘재테크 숟가락’은 초보 투자자 눈높이에 맞춰 경제·재테크 기초 지식을 ‘숟가락으로 떠먹여 주듯’ 알기 쉽게 설명하고 실제 투자까지 함께 해보는 시간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재테크 숟가락’에서는 양정중학교의 김나영 교사가 주식 투자하기 전 알아야 할 상식을 알려준다.

3일에는 ‘머니머니 시즌2′가 공개된다. ‘머니머니 시즌2′는 국내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돈이 되는 경제 이슈를 짚어보는 콘텐츠다. 이번 영상에서는 김학균 신영증권 리서치센터장이 출연해 ‘2024년 투자 전략’을 제시한다.

한편 ‘조선일보 머니’는 구독자 10만명 돌파를 기념해 5월 10일까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채널 구독을 한 뒤 영상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달고 인증 사진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90만원 상당 리클라이너, 노트북(40만원 상당), 무선 청소기(20만원 상당)를 선물로 준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조선일보 머니’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