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화구, MBN '화100' 꿈의 공방 실현…미술문화 저변 확대

김지영 2024. 4. 27. 08: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미술문화 저변확대를 위해 다양한 투자를 이어온 '신한화구'가 MBN 대국민 미술작가 오디션 '화100'과 함께 합니다.

신한화구는 MBN '화100' 출연 작가들이 미션을 수행하며 사용할 최고급 국내외 미술 재료를 후원했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그림엽서공모전·씽크아트코리아 개최
‘화100 속 신한화구를 찾아라’ 이벤트 진행
사진=신한화구 제공


국내 미술문화 저변확대를 위해 다양한 투자를 이어온 ‘신한화구’가 MBN 대국민 미술작가 오디션 ‘화100’과 함께 합니다.

신한화구는 MBN ‘화100’ 출연 작가들이 미션을 수행하며 사용할 최고급 국내외 미술 재료를 후원했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신한화구 측은 “‘화100’에 참여할 수 있는 회사는 신한화구밖에 없다고 생각했다. 100인의 작가들이 사용하는 재료가 천차만별이고 서로 다른 물성의 재료를 함께 사용하는 믹스미디어 장르까지 가능하도록 하려면 미술에 관한 모든 재료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며 “오직 신한화구 만이 모든 종류의 물감과 부가 재료들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실력 있는 작가 발굴, 지원이라는 콘셉트는 신한화구가 오랫동안 추구해 온 가치와도 맞아떨어졌다”고 말했습니다.

신한화구는 전문가를 위한 고급 미술 재료를 연구개발하고 제조하는 업체로 미술 업계에서 높은 인지도와 기술력을 쌓아 왔습니다. 때로는 학창시절 누구나 한 번쯤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신한 전문가 포스터칼라’로 국민 물감으로 자리매김하기도 했습니다.

수채화부터 아크릴컬러, 오일컬러, 과슈, 한국화, 연필, 붓, 디자인 마카 등 전문 작가들이 사용 가능한 높은 품질의 모든 제품군을 제조·보유하고 있으며 해외에서 수입한 신개념 전문가 미술재료들도 취급하고 있어 화100과 함께 할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특히 신한화구의 아크릴컬러 제품 라인 △신한 전문가 아크릴컬러 △에쎈스 아크릴컬러 △플뢰르 초키룩 미네랄 아크릴컬러와 스프레이 타입의 △플뢰르 초키룩 스프레이는 출연 작가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로 반응이 뜨거웠다는 후문입니다.

신한화구는 미술 인재 발굴에도 힘 써왔습니다. 28년 동안 청소년 대상의 ‘신한그림엽서공모전’과 신진 작가 지원을 위한 ‘Thinkartkorea(씽크아트코리아)’ 프로그램을 통해 실력 있는 국내 미술 작가를 더 큰 무대로 나갈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해왔습니다.

한편 신한화구는 이번 방송 지원을 계기로 미술 문화를 대중에게 더 친숙하게 소개하고 시청자들과 긴밀한 소통을 위해 ‘화100속 신한화구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이벤트는 ‘화100’ 본 방송에 등장한 신한화구 미술 재료의 제품명을 신한화구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하면 됩니다. 당첨자에게는 ‘화100’ 작가들이 사용하는 신한화구 미술 재료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김지영 디지털뉴스 기자 jzero@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