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포커스] AI`s pick: "SDN","한화오션"

2024. 4. 26. 16: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경유레카 포커스는 AI알고리즘 종합 플랫폼 한경유레카에 입점한 알고리즘들의 주간 수익률 순위와 알고리즘이 가장 많이 추천한 종목을 전달합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한경유레카에 입점한 AI알고리즘 중 4월 4주차 주간 수익률 1위는 나인어클락이 차지했다.

나인어클락의 추천 종목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것은 SDN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경유레카 포커스는 AI알고리즘 종합 플랫폼 한경유레카에 입점한 알고리즘들의 주간 수익률 순위와 알고리즘이 가장 많이 추천한 종목을 전달합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美증시 하락에도 국내증시 소폭 반등

미국 증시는 스테그플레이션 우려로 Fed 정책 전망에 불확실성을 더하며 주요 3대 지수(다우존스,S&P 500, 나스닥)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럼에도 국내증시는 변동성은 있었으나 주간 기준으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소폭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4월 들어 3주 연속 음봉 흐름을 보인 국내증시는 주간기준으로 의미있는 반등을 더했다.

 주간 수익률 1등 알고리즘: 나인어클락

한경유레카에 입점한 AI알고리즘 중 4월 4주차 주간 수익률 1위는 나인어클락이 차지했다. 이 기간에 코스피지수는 1% 상승했지만 나인어클락의 4개 추천종목은 평균 8%의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나인어클락은 펀더멘털보다는 개인투자자의 관심사와 시장 흐름 등 센티멘털적 요소에 초점을 맞춰 종목을 추천하는 알고리즘이다. 매매타점, 거래량, 검색 빈도수, 테마 주 등 기술적 분석을 기반으로 알고리즘 패턴을 구성했다. 


나인어클락의 추천 종목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것은 SDN이었다. 나인어클락은 SDN에 대해 4월 22일 매수의견을 제시한 후 4월 24일 매도의견을 제시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의 샘 올트먼 CEO가 태양광 스타트업에 투자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태양광 발전시스템과 태양전지판 등을 공급하는 SDN도 주가 상승의 수혜를 받았다.

올트먼 CEO는 전력확보가 AI 기업들의 최대 과제라는 점을 인식한다며 차세대 전력 조달 수단으로 태양광을 점찍었다. 오픈AI가 투자한 스타트업은 엑소와트로 널찍한 패널을 사용하는 일반적인 태양광 업체와 달리 렌즈를 사용해 태양광을 한데 모은 뒤 열로 변환하는 방식을 활용한 태양광 발전 스타트업이다.

올트먼 CEO가 엑소와트에 정확히 얼마를 투자했는 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한화오션: 1분기 실적 컨센서스 상회 

나인어클락은 한화오션에 대해서는 4월 19일 매수의견을 제시하고 4월 23일 매도의견을 제시했다.

지난 24일 한화오션은 공시를 통해 1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1분기 잠정 매출액은 2조 2,800억원, 영업이익은 529억으로 전년동기대비 58% 오르고 흑자로 전환한 수치이다.

전일 메리츠증권은 한화오션이 1분기 전 사업부가 흑자를 이루었다고 전했다. 상선 부문 매출액은 건조 물량 증가 및 LNG선 비중이 확대되어 실적이 개선되었다. 특수선 부문은 전기대비해서 매출액이 감소했으나 영업이익률은 4%로 흑자 기조를 유지했다. 

해양 부문 매출액도 생산 안정화에 따라 분기별 매출 변동성이 완화되고 진행 프로젝트들의 오더변경이 더해지면서 영업이익이 흑자가 되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