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깨끗하게” 어린이 환경미술대회·플로깅 참가자 접수

2024. 4. 26. 1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백화점이 전국 최대 규모의 '롯데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슈퍼 해피 플래닛'의 사전 접수를 시작한다.

올해로 42주년을 맞는 롯데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는 5월 25일 전국 16개 권역에서 동시 진행한다.

특히 올해에는 롯데백화점에서 자체 개발한 '킨더 유니버스' 캐릭터가 미술대회 현장 및 체험 콘텐츠 행사장에서 어린이 참가자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백화점몰에서는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접수 일정에 맞춰 키즈 상품군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전국 최대 규모의 ‘롯데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슈퍼 해피 플래닛’의 사전 접수를 시작한다.

올해로 42주년을 맞는 롯데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는 5월 25일 전국 16개 권역에서 동시 진행한다. 이 미술대회는 롯데백화점과 환경부, 환경재단이 1979년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한 행사이다. 지난해까지 누적 참가자만 14만 명에 달할 정도로 롯데백화점의 대표 행사로 자리잡았다.

미술대회는 사전 접수(4/16~4/21)와 본 접수(4/22~5/4)로 나눠 1만 5,000명의 어린이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접수는 롯데백화점몰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며, 접수비는 6,000원이다. 참가비의 절반은 환경재단 기부금으로 쓰인다.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부, 초등학교 고학년부 두 개 부문에서 총 327명의 어린이에게 표창 및 수상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온 가족이 미술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각종 체험 콘텐츠도 준비한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큰호응을 불러일으킨 ‘업사이클링 키링 만들기’, ‘캐릭터 컬러링 체험’을 비롯해 ‘보물찾기 게임’, ‘비눗 방울 놀이’ 등을 운영한다. 특히 올해에는 롯데백화점에서 자체 개발한 ‘킨더 유니버스’ 캐릭터가 미술대회 현장 및 체험 콘텐츠 행사장에서 어린이 참가자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백화점몰에서는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접수 일정에 맞춰 키즈 상품군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키즈 브랜드(블랙야크 키즈, 네파 키즈, 노스페이스 키즈, 파타고니아 키즈)에서 10만 원 이상 구매 시 엘포인트 5,000포인트를 추가 적립해 주며, 롯데카드/카카오머니로 5만 원 이상 결제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28일까지 ‘리얼스 위크(RE:EARTH WEEK)’ 기간에는 리얼스 캠페인의 대표 활동인 ‘플로깅’ 행사를 전국 31개 점포에서 진행한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