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프랜차이즈 지오씨커피 '2024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 고객만족대상 수상'

김재련 기자 2024. 4. 25. 20: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바른에프앤비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지오씨커피(GOC커피)가 25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4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에서 카페 프랜차이즈 부문을 수상했다.

지오씨커피는 저가커피 프랜차이즈 시장 속에서 커피 품질의 고급화를 지켜내며, 맛의 차별화를 선도하려는 목적 아래 모든 매장이 균일하고 일정한 맛을 낼 수 있도록 전문 로스터가 직접 선별한 상위 7% 스페셜티 생두를 로스팅 후 제공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바른에프앤비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지오씨커피(GOC커피)가 25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4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에서 카페 프랜차이즈 부문을 수상했다.

올바른에프앤비 이용 상무(오른쪽)가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 수상 후 머니투데이 송기용 전무(왼쪽)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은 각 산업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우수 기업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지오씨커피는 저가커피 프랜차이즈 시장 속에서 커피 품질의 고급화를 지켜내며, 맛의 차별화를 선도하려는 목적 아래 모든 매장이 균일하고 일정한 맛을 낼 수 있도록 전문 로스터가 직접 선별한 상위 7% 스페셜티 생두를 로스팅 후 제공한다. 또한 원두 본연의 맛을 최상의 포인트로 추출하기 위해 하이엔드 커피 머신을 사용한다는 점이 지오씨커피 만의 차별화된 특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지오씨커피만의 레시피로 제조한 독특한 수제 크림을 활용한 '시그니처 크림 커피' 4종을 개발 및 판매하는 등 차별화된 메뉴 전략을 선보인 결과, 크림 커피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으며 브랜드 론칭 1년 만에 2월 둔촌올림픽점 오픈 및 4월 통영죽림점과 인천구월까지 연이어 가맹점을 오픈하고 있다.

지오씨커피의 스페셜티 아메리카노 또한 상위 7%의 선별된 스페셜티 원두의 정교한 추출 기술로 만들어낸 세심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GOC커피 매장만의 특징인 로열 버건디, 오크우드 브라운, 웜 그레이 세 가지 컬러와 우드 소재를 활용한 인테리어는 스페셜티 커피의 고급스러움을 살리고 차분함을 더한 세련된 분위기를 구현하여 지오씨커피만의 특색을 살렸다는 호평을 받았다.

지오씨커피를 운영하는 이용 상무는 "지오씨커피는 앞으로도 고객 친화적이고 가맹점주들의 만족도를 높일 브랜드 활동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의 음료와 신메뉴를 연구해 시즌별로 선보이는 등 가맹점과 본사의 상생과 더불어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를 위한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지오씨커피는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차별화된 테이크아웃 컵 디자인으로 맛과 비주얼까지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김재련 기자 chic@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