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자동차 청담 전시장, 마이바흐 전용 공간으로 리뉴얼

2024. 4. 24. 11: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이바흐 인테리어 콘셉트 세계 최초 적용 -한성자동차, 마이바흐·AMG 전용공간 모두 갖게돼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세계 최초로 마이바흐 인테리어 콘셉트를 적용한 청담 전시장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세계 최초로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 콘셉트를 적용한 청담전시장은 메르세데스-벤츠 최상위 라인업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유일한 쇼룸"이라며 "더 많은 고객에게 마이바흐와 S클래스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면서 보다 럭셔리한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전문적인 컨설팅과 특화 서비스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바흐 인테리어 콘셉트 세계 최초 적용
 -한성자동차, 마이바흐·AMG 전용공간 모두 갖게돼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세계 최초로 마이바흐 인테리어 콘셉트를 적용한 청담 전시장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한성 측은 마이바흐의 82.3%가 수도권, 50.9%는 서울에서 구매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강남 핵심 요충지인 청담 전시장을 마이바흐의 거점으로 정했다는 설명이다.  새 전시장은 연면적 4,579㎡에 지상 2층 규모로 전시장의 2층을 마이바흐 특화 공간으로 꾸몄으며 1층은 S클래스를 중심으로 꾸몄다.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로 명명된 전용 공간은 메르세데스-벤츠 본사 및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와 함께 오랜 기간 논의한 끝에 탄생한 결과물이다. 전 세계 최초로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콘셉트를 적용한 전시장인 만큼 독일 본사에서도 테이블, 조명, 벽면, 바닥까지 모든 인테리어 부분에 대한 논의에 심혈을 기울였다.

 청담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메르세데스-벤츠 최상위 라인업을 모두 경험할 수 있으며 에디션을 포함해 독특한 외장 컬러 조합도 만나볼 수 있다. 1층 ‘메르세데스-벤츠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에는 S클래스 3대, 2층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에는 마이바흐 모델 5대를 전시하며 일부 모델은 직접 시승도 가능하다. 하반기에는 고객이 직접 본인의 마이바흐를 맞춤 제작할 수 ‘마누팍투어(Manufaktur)’ 공간도 조성할 예정이다.


 한성자동차는 이번 청담 전시장 리뉴얼 오픈을 통해 지난 2021년 오픈한 메르세데스-AMG 전용 브랜드 센터 ‘AMG 서울’에 이어 메르세데스-마이바흐와 메르세데스-벤츠 S-Class 전용 인프라까지 갖추게 됐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세계 최초로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 콘셉트를 적용한 청담전시장은 메르세데스-벤츠 최상위 라인업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유일한 쇼룸”이라며 “더 많은 고객에게 마이바흐와 S클래스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면서 보다 럭셔리한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전문적인 컨설팅과 특화 서비스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성자동차는 매년 증가하는 국내 마이바흐 및 S클래스 수요에 맞춰 지난해부터 청담 전시장 리뉴얼 오픈을 준비했다. 지난해 우리나라의 마이바흐 판매량은 전년 대비 32% 늘어난 2,596대를 기록하며 전 세계 2위를 차지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 '대기오염·고장 유발' 불법 요소수 분사 조작장치 유통 논란
▶ 차봇모빌리티, "대다수 운전자 운행기록으로 차 관리"
▶ 현대차, 'K-UAM 그랜드챌린지' 1단계 실증 성공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