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부산교육청, 유치원 컨설팅장학지원단 워크숍 등

하경민 기자 2024. 4. 24. 10:4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25일 오후 2시30분 동래구 농심호텔에서 부산지역 유치원 원장(감)·부장 교사, 교육전문직원 등 120여 명이 참가하는 '유치원 컨설팅장학지원단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날 워크숍에는 이선혜 밤밭누리유치원 원장이 '질문하는 수업, 유치원 현장을 깨우다'를 주제로 특강을 한다.

이 원장은 질문하는 수업으로 유아의 배움·성장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질문 기반 수업 사례, 실제 운영 방법 등을 알려준다. 강의 이후에는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서부교육지원청, 상반기 청렴 연수

부산 서부교육지원청은 오는 25일 오전 10시 온라인(ZOOM)을 활용해 관내 유·초·중학교 교(원)감, 행정실장, 신규임용자, 교육지원청 직원 등 48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 연수를 운영한다.

이날 연수에는 장재성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가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로 새로운 시작'을 주제로 강의한다. 장 강사는 직접 경험했던 사례들을 중심으로 현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청렴 법령 사례를 알려준다.

특히 실생활에서 문제되는 사례에 대해 명쾌한 해석과 행동 요령을 제시해 현실적인 대안 마련과 생활 속에서 함께하는 청렴 문화 조성을 돕는다.

◇남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워크숍

부산 남부교육지원청은 오는 25일 오전 10시 부산진구 부산롯데호텔 사파이어홀에서 위원 49명이 참가하는 '2024학년도 상반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이날 '학교폭력 행정심판 및 소송 청구 사례 분석'을 주제로 연수를 진행한다.

심의위원들은 행정심판 및 소송 청구 현황과 청구 사유,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 시 주의할 점 등 행정심판·소송 전반을 배운다. 또 학교폭력대책심의 시 필요한 구체적인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갖는다.

◇북부교육지원청, 학부모 중학교 교육과정 이해 연수

부산 북부교육지원청은 오는 25일 오후 2시30분 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관내 중학교 학부모 400여 명을 대상으로 '중학교 교육과정 이해 제고를 위한 학부모 연수'를 연다.

이날 연수에는 조국희 부경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 부장 교사가 '자녀 성장을 도와주는 멘토로서의 학부모'를 주제로 강의한다. 조 교사는 자유학기제, 진로 연계 교육, 자녀 맞춤형 고등학교 선택, 2022 개정 교육과정(고교학점제), 2028 대입전형 등을 알려준다.

특히 이번 연수는 중학교 교육과정 뿐만 아니라 고입·대입 진학을 위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학부모들이 자녀의 관심사와 강점을 조기 발견하고 그에 맞는 학습 방향 결정, 적절한 대비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동래교육지원청, 학생들의 공연 관람 지원

부산 동래교육지원청 금정희망교육지구는 오는 25일과 26일 이틀간 금정문화회관 금빛누리홀에서 금정구 관내 초등학생 1600여 명의 '시네마 콘서트' 공연 관람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금정희망교육지구 '문화누림 DAY_마을路 예술路' 사업의 하나로 열리는 것으로, 공연에는 'WE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바이올린·첼로·비올라·피아노 수석 연주자들이 나와 히사이시 조·엔니오 모리코네 등 유명 음악감독의 영화 삽입곡과 클래식 연주를 들려줄 예정이다.

한편 동래교육지원청은 2022년부터 금정문화회관과 연계해 금정구 관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공연을 기획해 왔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공연 관람과 이동 편의를 위한 차량을 지원하고 있다.

◇해운대교육지원청, 지방공무원 인사행정네트워크 개최

부산 해운대교육지원청은 오는 25일 오전 11시 행정지원국장, 행정지원국 부서장 3명, 관내 지구별 중심학교 행정실장 11명 등이 참석하는 '인사행정네트워크'를 개최한다.

이날 참석자들은 애로사항 등 현장의 다양한 의견 수렴·교환에 나선다. 또 해운대 청렴 인사행정 운영, 인사 비위행위자 불이익 조치 등 인사관리 강화 방안에 대해 안내하고, 인사정보의 효율적인 공유와 업무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