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프팅 성지’ 평창 어름치 마을 관광공사 5월 가볼만한 곳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관광공사가 5월 추천 가볼만한 곳으로 평창 어름치 마을을 포함해 총 5곳을 선정했다.
평창 어름치 마을은 동강을 품은 아름다운 자연을 온 몸으로 느끼기에 제격이다.
평창군 미탄면 마하리에 자리한 이 마을은 래프팅 성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편 공사는 5월 가볼만한 곳으로 평창 어름치 마을을 포함해 가평 브릿지짚라인, 홍성 남당항 네트어드벤처, 부산 광안리 SUP Zone, 영암 국제카트경기장 등 총 5곳을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가 5월 추천 가볼만한 곳으로 평창 어름치 마을을 포함해 총 5곳을 선정했다.
5월 테마는 ‘짜릿함이 가득한 액티비티’로, 산과 바다를 가리지 않고 하늘을 날고 물 위를 달리는 체험 여행지에 초점을 맞췄다.
평창 어름치 마을은 동강을 품은 아름다운 자연을 온 몸으로 느끼기에 제격이다. 평창군 미탄면 마하리에 자리한 이 마을은 래프팅 성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마을 앞을 지나는 동강은 비교적 수심이 얕고 물줄기가 불규칙한 속도로 흐르는 등 래프팅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지형을 뽐낸다. 특히 어라연·절매·황새여울 코스로 운영하는 래프팅은 동강의 여러 생태 환경을 몸소 체험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또 동강의 비경으로 손꼽히는 백룡동굴은 천연기념물로 보호받고 있어 가이드 안내를 받으며 때 묻지 않은 동굴내 환경을 탐험하는 것도 추천코스다.
여기에 평창 내 스키장들이 봄을 맞아 다채로운 액티비티 시설로 탈바꿈했다. 휘닉스평창은 무동력 썰매를 이용해 슬로프를 달릴 수 있는 루지랜드를 운영하고 미디어아트를 활용해 신비의 세계로 떠나보고 싶다면 모나용평의 뮤지엄 딥다이브에 다녀오는 것도 추천한다. 한편 공사는 5월 가볼만한 곳으로 평창 어름치 마을을 포함해 가평 브릿지짚라인, 홍성 남당항 네트어드벤처, 부산 광안리 SUP Zone, 영암 국제카트경기장 등 총 5곳을 선정했다. 이기영
#래프팅 #어름치 #액티비티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친구 같은 부모'는 직무 유기…자식에게 물음표 던져야"
- 비트코인 반감기 완료…공급량 절반에도 시세 큰 변동 없어
- 강릉 손자 사망 급발진 의심사고 재연 시험… "페달 오조작 가능성 없다"
- 설악산 올랐다 연락두절 20대 두 달여만에 숨진 채 발견
- 강원 12곳 ‘두 번째 집’ 취득해도 혜택… 기대 반 우려 반
- 봄 인줄 알고 나왔는데… 평창서 얼어죽은 대형 구렁이 발견
- 104세 철학자의 조언 “80세까지 늙었다고 느끼지 않았다”
- 2억원대 러시아 대게·킹크랩 빼돌려 유흥비로 사용한 활어차기사 등 8명 검거
- 박보람 부검결과 "타살 등 흔적 없다"… 서울아산병원에 빈소 마련
- ‘알리·테무’ 중국산 초저가 장신구서 발암물질 검출…기준치 최대 700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