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 운영사 버드뷰, 1분기 매출액 151억…57% '껑충'[중기소식]

이수정 기자 2024. 4. 23. 15:4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화해 1분기 실적 발표. (사진=버드뷰 제공) 2024.04.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수정 기자 = 23일 중소기업계 소식.

▲뷰티 플랫폼 화해의 운영사 버드뷰가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51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동기보다 57% 증가한 수치다. 올 1분기 세금·이자·감가상각 전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61% 적자 폭을 개선했다. 화해는 인디 브랜드를 발굴하고 성장을 가속화하는 브랜드 액셀러레이션 플랫폼(BAP)으로 역할을 확대하며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 BAP는 브랜드의 콘텐츠 확보, 노출 및 인지도 증대, 구매 전환을 일으키는 비즈니스 도구를 제공해 브랜드의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지난 해 8월 론칭 이후 12개 브랜드가 참여, 올 상반기에도 브랜드 모집이 100% 완료되며 이는 광고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화해는 올해 비용 효율화와 다양한 사업 부문별 실적 상승세를 이어가 흑자 전환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코멕스산업(코멕스)이 오는 24일 현대홈쇼핑에서 '에코 클리어 오븐글라스' 10종 세트를 최대 69% 할인 판매한다. '에코 클리어 오븐글라스'는 지난 2월 론칭 방송에서 준비된 수량을 모두 판매했다. 코멕스는 소비자 성원에 힘입어 물량을 추가 확보해 방송에 나선다. 이번 방송은 24일 오후 3시40분부터 60분 간 현대홈쇼핑에서 진행된다. 직사각 7개, 정사각 3개로 구성된 10종 세트를 최대 69%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엣지 그린과 블로썸 핑크 두 가지 컬러다. '에코 클리어 오븐글라스'는 열충격강도 180℃의 내열유리 몸체와 열충격강도 155℃의 강화유리 뚜껑으로 구성됐다. 고온은 물론 냉장이나 냉동 등 급격한 온도 변화에 강해 식재료나 반찬을 보관하기에 용이하다.

▲아이스크림에듀의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초등 수학 교재 '아이스크림 더 연산' 시리즈를 출간했다. 아이스크림 더 연산 시리즈는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수학 학습에 대한 부담과 어려움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기초를 잡아주는 교재다. 덧셈과 뺄셈부터 곱셈, 나눗셈, 분수, 소수까지 연산에 따라 8종으로 구성됐다. 학습 흐름이 끊기지 않고 꾸준히 집중 학습할 수 있도록 덧셈과 뺄셈은 초등 1~3학년 단계를, 곱셈은 2~4학년 단계를, 나눗셈은 3~4학년 단계를 모두 모아 각각 1권으로 구성했다. 분수와 소수는 초등 3~4학년과 5~6학년 단계로 나눠 각각 2권으로 구성했다. 분량은 한 주제당 4쪽으로 구성돼 있다. 매일 꾸준히 학습하면 한 달에 한 권을 완성할 수 있다.

▲대교뉴이프가 시니어 케어 전문 플랫폼 기업 티에이치케이컴퍼니와 시니어 라이프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재가요양, 복지용구 서비스를 필두로 시니어 라이프 솔루션 전반에 대한 사업을 협력할 방침이다. 티에이치케이컴퍼니는 복지용구 구매시장 점유율 55%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대교뉴이프는 티에이치케이컴퍼니와 재가요양 전용 상담 서비스 운영, 인지·신체케어 콘텐츠 및 서비스 확대, 통합 재가요양 관리 서비스 고도화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부산에 '찾아가는 시니어 라이프 상담소(가칭)'를 함께 운영하며 장기요양, 복지용구, 인지케어, 신체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대면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브자리가 18년 연속 '그린스타 인증' 침구 부문 1위에 올랐다. 한국경영인증원 발표 그린스타 인증은 상품의 친환경성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다. 품질, 원료, 에너지 소비, 사용자 환경 등 요소에서 친환경성을 인정받은 기업에게 수여한다.지난 2007년 침구 업계 최초로 그린스타 인증을 획득한 이브자리는 자연 소재 침구 제조 및 활발한 탄소중립 활동 등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 온 점을 인정받았다. 이브자리는 자연 소재가 가진 고유 기능에 주목해 산하 수면환경연구소의 R&D 활동을 기반으로 한지, 모달, 헴프, 오가닉 면 등 식물성 섬유를 원료로 한 침구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브자리는 올해 봄∙여름 시즌에도 식물성 섬유 기반의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신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crystal@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