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미리 준비해볼까?…부모님이 받고 싶은 선물 1위는?

신다미 기자 2024. 4. 23. 13:5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몬 제공=연합뉴스]

가정의 달을 앞두고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많습니다.

티몬은 이달 15∼21일 고객 5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어버이날 선물 관련 설문조사 결과 현금을 제외하고 받고 싶은 선물로 상품권·이(e)쿠폰(22%)이 1위에 올랐다고 오늘(23일) 밝혔습니다.

2위는 과일, 고기 등 신선식품(16%)이 차지했습니다. '사랑해'와 같은 따뜻한 말 한마디(11%)가 3위에 오른 것도 눈길을 끕니다.

이어 건강식품 또는 국내여행·문화생활(각 10%), 가전·디지털 용품이나 해외여행(각 9%) 등이 그 뒤에 자리했습니다.

역시 현금을 제외하고 '드리고 싶은 선물'로는 건강식품이 24%로 가장 인기가 높았고 신선식품(23%), 상품권·이쿠폰(15%), 국내여행·문화생활(10%) 등의 순이었습니다.

어버이날 선물 예산은 10만 원대가 44%로 절반에 가까웠습니다. 5만∼10만 원(28%)과 20만∼30만 원(12%)이라는 응답도 적지 않았습니다.

선물 구매 채널로는 61%가 온라인 플랫폼을 꼽았습니다.

티몬은 다음 달 12일까지 가정의 달 기획전을 하고 700여종의 어버이·어린이날 인기 선물 아이템을 선보입니다.

전구경 티몬 마케팅본부장은 "가정의 달을 준비하는 고객이 늘어난 만큼 탄탄한 상품 라인업과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고 소개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