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고교야구] 덕수고, 전주고 제압하고 시즌 첫 대회 우승

김현희 2024. 4. 23. 0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무대 다관왕을 노리는 덕수고등학교가 시즌 첫 대회인 이마트배 대회에서 2연패에 성공했다.

22일,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4 이마트배 전국 고교야구대회 결승전에서 덕수고가 전주고에 8-5로 승리하며 산뜻한 시즌 출발을 선보였다.

오프시즌 친선대회인 우수고교초청대회를 포함하면, 벌써 두 번이나 우승의 기쁨을 누린 셈이다.

결과는 덕수고 타선이 정우주를 효과적으로 공략하면서 지난해 우승 타이틀을 지켜내는 데 성공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회 MVP에는 타격 3관왕에 오른 박준순 차지
자료사진=김현희 기자

(MHN스포츠 김현희 기자) 전국무대 다관왕을 노리는 덕수고등학교가 시즌 첫 대회인 이마트배 대회에서 2연패에 성공했다.

22일,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4 이마트배 전국 고교야구대회 결승전에서 덕수고가 전주고에 8-5로 승리하며 산뜻한 시즌 출발을 선보였다. 오프시즌 친선대회인 우수고교초청대회를 포함하면, 벌써 두 번이나 우승의 기쁨을 누린 셈이다.

결승전 관전 포인트는 크게 두 가지였다. 하나는 전주고 에이스 정우주의 투입 시점, 그리고 에이스 3인방(정현우-김태형-임지성)을 쓸 수 없는 상황 속에서 덕수고 타선이 어떠한 모습을 보여주느냐의 여부였다. 결과는 덕수고 타선이 정우주를 효과적으로 공략하면서 지난해 우승 타이틀을 지켜내는 데 성공했다.

양 팀은 5회까지 5-5로 팽팽히 맞섰다. 무엇보다도 전주고는 에이스 정우주가 퀄리티스타트 이상을 기대했으나, 덕수고 타선이 2학년생 오시후가 투런포를 기록하는 등 기세를 올렸다. 결국 6회를 넘기지 못하고 투구수 105개를 기록한 정우주는 그대로 마운드를 내려와야 했다.

정우주가 마운드에서 내려오면서 덕수고의 페이스가 이어졌다. 7회에 또 다시 오시후가 1타점 2루타를 기록했고, 1학년생 엄준상도 희생플라이를 기록하면서 점수 차이를 벌렸다. 8회에도 1점을 추가한 덕수고는 그대로 경기를 마치며 우승을 자축했다.

마운드에서는 3학년생 유희동을 비롯하여 이지승-김영빈이 이어던지며 에이스의 공백을 완벽하게 메웠다.

대회 최우수선수(MVP)에는 대회 내내 신들린 타격감을 과시한 박준순에게 돌아갔다. 박준순은 홈런왕과 타율, 타점상 등 대회 4관왕에 올랐다.

2024 이마트배 전국 고교야구대회 결승전 최종 결과

우승 : 서울 덕수고등학교
준우승 : 전북 전주고등학교
공동 3위 : 대구 경북고등학교, 부산 경남고등학교
최우수선수상(MVP) : 덕수고등학교 내야수 박준순
우수투수상 : 덕수고등학교 투수 정현우
감투상 : 전주고등학교 투수 이호민
수훈상 : 덕수고등학교 외야수 오시후
우수포수상 : 전주고등학교 포수 이한림
타격상 : 덕수고등학교 내야수 박준순(25타수 13안타, 타율 0.520)
타점상 : 덕수고등학교 내야수 박준순(13타점)
도루상 : 경남고등학교 외야수 박현서(9도루)
홈런상 : 덕수고등학교 내야수 박준순(홈런 4개)
감독상 : 덕수고등학교 감독 정윤진
지도상 : 덕수고등학교 부장교사 김현율
공로상 : 덕수고등학교장 이표상
모범상 : 울산공업고등학교BC
베스트 퍼포먼스상 : 전주고등학교 야구부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