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진주] 경남 군 지역 5G 통신망 구축…‘통화 품질 향상’ 외

KBS 지역국 2024. 4. 22. 20:4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창원]경남 군 지역에도 5G 통신망 구축이 완료돼 도민들의 통신 서비스 이용이 나아질 전망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통신 3사의 5세대 이동통신 전국망 구축이 완료돼, 경남에서는 거창과 고성, 남해 등 10개 군 주민들도 가입 통신사와 관계없이 5G 통신망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환경단체 “하동 LNG 터미널 기본계획 철회 환영”

경남기후위기비상행동 등 환경단체는 22일(오늘) 경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남부발전이 최근 이사회에서 하동 액화천연가스, LNG 터미널 사업 기본계획을 철회하기로 한 결정을 환영한다고 밝혔습니다.

환경단체는 LNG 터미널의 사업성 확보가 불가능해지자 사업 철회 결정이 내려진 것이라며, 시장경제 논리로도 지지받을 수 없는 하동 LNG 발전소 추가 건설 계획도 백지화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하동군,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신청…90% 지원

하동군이 오늘(22일)부터 지역 농민을 대상으로 농작물 재배보험 가입 신청을 받습니다.

대상 작물은 벼와 가루 쌀, 고구마와 옥수수 등 노지작물 25종과 시설작물 24종입니다.

농작물 재배보험은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를 보상하며 자치단체가 보험료 90%를 지원합니다.

진주이성자미술관, ‘또 하나의 별’ 전시회

진주시립 이성자미술관이 다음 달 19일까지 기획전시 '또 하나의 별'을 진행합니다.

이번 전시에는 이성자 작가 작품 세계의 바탕이 됐던 어린 시절 경험과 타국 생활 등 내용이 담겼습니다.

이번 전시는 2024 베니스비엔날레 국제 미술전 '이성자, 지구 저편으로'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