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병극 문체1차관 "콘솔게임 지원 확대하고 인디게임 집중 육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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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게임업계가 콘솔 분야의 집중적인 육성이 필요하다고 정부에 건의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규제 완화와 세액공제 등 국내 게임 산업에 대한 진흥정책과 함께 국내 기업의 수출을 위한 지원을 건의했다.
전 차관은 "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해외에 비해 제작 비중이 저조한 콘솔게임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갖춘 다양한 인디게임을 집중적으로 육성할 필요가 있다"며 "문체부는 업계의 진취적인 도전을 정책적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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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1) 김일창 기자 = 국내 게임업계가 콘솔 분야의 집중적인 육성이 필요하다고 정부에 건의했다. 콘솔 게임은 게임용 기기와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텔레비전이나 모니터에서 하는 게임을 말한다.
한국게임산업협회와 넥슨코리아, 넷마블, 엔에치엔(NHN) 등 국내 게임업체 7개사는 22일 오후 전병극 문화체육관광부 1차관과 만나 국내 게임산업 제2의 도약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우리나라 게임산업은 온라인 컴퓨터 게임과 모바일 게임을 통해 2022년 기준 역대 최고액인 매출액 22조2000억원을 달성했다.
이번 간담회는 게임 산업이 이런 성장을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의 세부 내용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업계 관계자들은 규제 완화와 세액공제 등 국내 게임 산업에 대한 진흥정책과 함께 국내 기업의 수출을 위한 지원을 건의했다.
전 차관은 "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해외에 비해 제작 비중이 저조한 콘솔게임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갖춘 다양한 인디게임을 집중적으로 육성할 필요가 있다"며 "문체부는 업계의 진취적인 도전을 정책적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체부는 이번 간담회에서 나눈 현장의 목소리를 충실히 담아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을 수립해 5월 초 발표할 예정이다.
ickim@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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