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증진개발원, 2024 대학생 건강정보 디자인단 발대식 개최

임종언 2024. 4. 22. 15: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하 KHEPI)은 '2024 대학생 건강정보 디자인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대학생 건강정보 디자인단' 활동 시작을 22일 알렸다.

이 디자인단은 올바른 건강정보의 확산을 목표로 활동하는 청년 단체다.

오는 9월까지 '우리가 만드는 올바른 건강정보'라는 표어 아래 건강정보 확산 활동을 진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바른 건강정보 확산 목표...디자인단 오는 9월까지 활동 진행
2024 대학생 건강정보 디자인단 발대식 현장 사진 [사진=한국건강증진개발원]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하 KHEPI)은 '2024 대학생 건강정보 디자인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대학생 건강정보 디자인단' 활동 시작을 22일 알렸다. 발대식은 지난 19일 서울 광진구 본원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 디자인단은 올바른 건강정보의 확산을 목표로 활동하는 청년 단체다. 올해 제3기 활동을 맞았다. 전국 14개 대학에서 15팀, 총 52명이 최종 선발됐다. 오는 9월까지 '우리가 만드는 올바른 건강정보'라는 표어 아래 건강정보 확산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기수의 주요 활동으로는 △올바른 건강정보 콘텐츠 개발 및 확산 △온·오프라인 건강정보 모니터링 △(건강정보) 팩트체크 교육 참여 등이 계획돼 있다.

KHEPI는 청년 건강리더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활동 지원비를 지급한다. 또 활동 종료 후 우수한 성과를 보인 팀을 선정해 포상과 표창(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 혜택을 제공한다. 최우수상 1팀에겐 장학금 200만 원, 우수상 3팀에게는 각 장학금 100만원이 지급된다.

한편 이번 발대식은 총 2부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KHEPI 김헌주 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임명장 수여, 활동선언문 낭독을 진행했다. 2부에서는 제2기 최우수상 수상 팀인 '헬씨' 팀이 참석해 활동 경험을 공유한 후, 사무국 질의응답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김헌주 원장은 "디자인단은 건강정보를 국민에게 전달함으로써, 부정확한 건강정보로 인한 혼란을 해소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끊임없이 생산되는 근거 없는 건강정보에 맞서 열정과 창의력이 넘치는 청년들이 선보일 활동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임종언 기자 (eoni@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