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산더-아놀드 환상 프리킥골!’ 리버풀, 풀럼 원정 3-1 승···선두 아스널과 동률 2위 도약

박찬기 기자 2024. 4. 22. 02: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버풀이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의 환상적인 프리킥골을 앞세워 풀럼 원정에서 3-1 승리를 거두고 리그 2위로 올라섰다. Getty Images



리버풀이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의 환상적인 프리킥골을 앞세워 풀럼 원정에서 3-1 승리를 거두고 리그 2위로 올라섰다.

리버풀은 22일 오전 0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열린 2023-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4라운드에서 풀럼에 3-1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리버풀은 22승 8무 3패(승점 74)를 기록하며 선두 아스널과 승점 동률을 만들었으나 골득실에서 밀리며 2위에 올랐다.

홈팀 풀럼은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레노가 골문을 지켰고 로빈슨-배시-아다라비오요-카스타뉴가 백4를 구축했다. 3선에는 루키치와 팔리냐가 위치했고 2선에 리드-페레이라-이워비가 나섰다. 최전방 원 톱에는 무니스가 포진했다.

원정팀 리버풀은 4-3-3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알리송이 골문을 지켰고 로버트슨-판 다이크-콴사-알렉산더 아놀드가 백4를 구축했다. 중원에는 흐라번베르흐-엔도-엘리엇이 나섰고 공격진에는 디아스-조타-학포가 포진했다.

환상적인 프리킥으로 선제골을 터트린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 Getty Images



슈팅을 시도하는 호드리구 무니스. Getty Images



전반 3분 리버풀이 좋은 기회를 놓쳤다. 오른쪽에서 알렉산더-아놀드가 크로스를 연결했고 디아스가 헤더로 마무리했으나 골대 옆으로 벗어났다.

전반 32분 리버풀의 선제골이 터졌다. 페널티 박스 앞에서 얻어낸 프리킥을 알렉산더-아놀드가 키커로 나섰다. 직접 골문을 향해 프리킥을 시도했고 수비벽을 넘어 그대로 득점으로 연결되며 리버풀이 앞서 나갔다.

풀럼도 반격에 나섰다. 전반 40분 리버풀의 후방에서 강한 압박으로 볼을 끊어낸 이후 무니스의 마무리 슈팅까지 나왔으나 알리송이 막아냈다.

전반 추가시간 풀럼의 동점골이 터졌다. 추가시간 2분 무니스의 헤더 슈팅을 콴사가 막아냈으나 흘러나온 공을 카스타뉴가 밀어 넣으면서 경기를 다시 원점으로 만들었다.

다시 앞서 나가는 골을 터트린 라이언 흐라번베르흐. Getty Images



추가골을 터트리는 디오구 조타. Getty Images



후반 9분 리버풀이 다시 앞서 나가는 골을 터트렸다. 풀럼의 후방에서 엘리엇이 볼을 끊어냈고 곧바로 패스를 연결했다. 박스 앞에서 페스를 받은 흐라번베르흐가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면서 리버풀이 2-1을 만들었다.

리드를 잡은 리버풀은 안정적으로 경기를 운영하며 추가골까지 터트렸다. 후반 27분 역습 상황에서 학포의 패스를 받은 조타가 왼발로 마무리하면서 2골 차로 달아났다.

이후 리버풀은 안정적으로 경기를 펼치며 리드를 이어갔다. 풀럼은 추격골을 노리며 강한 압박으로 나섰으나 리버풀의 수비진을 뚫어내지 못했다.

결국 리버풀이 2골의 리드를 지켜내면서 3-1 승리로 경기가 종료됐다.

박찬기 온라인기자 cha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