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너무 덥다, 미리 살까”…최대 100만원 혜택 본다는데

김현정 매경닷컴 기자(hjk@mkinternet.com) 2024. 4. 18. 15: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면서 유통업계가 '여름 마케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에어컨·선풍기 등 냉방 가전부터 여름용 옷차림까지 유통업계들은 일제히 여름 상품 라인업을 경쟁적으로 내세우고 있다.

18일 가전 업계에 따르면 롯데하이마트는 4월말까지 에어컨 행사 상품 구매 고객에게 상품권 등 최대 100만원 할인 혜택을 준다.

오는 28일까지는 LG전자 '휘센 타워1 에어컨' 등 투인원(2in1), 스탠드형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80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하이마트, 냉방 가전 최대 100만원 할인
지그재그, 반소매 재킷 거래액 122% 늘어
사진은 18일 서울 한 롯데하이마트에 진열된 에어컨.[사진제공=연합뉴스]
최근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면서 유통업계가 ‘여름 마케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에어컨·선풍기 등 냉방 가전부터 여름용 옷차림까지 유통업계들은 일제히 여름 상품 라인업을 경쟁적으로 내세우고 있다.

18일 가전 업계에 따르면 롯데하이마트는 4월말까지 에어컨 행사 상품 구매 고객에게 상품권 등 최대 100만원 할인 혜택을 준다.

이달 30일까지 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청정 투인원(2in1)’ 등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100만원 상당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에어컨과 클리닝 서비스를 동시에 구매하거나 에어컨과 공기청정기를 함께 구매해도 상품권을 준다.

오는 28일까지는 LG전자 ‘휘센 타워1 에어컨’ 등 투인원(2in1), 스탠드형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80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에너지효율 1등급 에어컨을 구매하는 소상공인 고객들을 위한 혜택도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한국전력공사에서 올해 12월까지 에너지효율 1등급 에어컨을 구매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구매금액의 40%를 최대 160만원까지 환급해주는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 새롭게 냉·난방기,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4가지 품목을 구매한 소상공인이 대상이다.

이른 더위 탓에 최근 여름 가전 판매 증가세도 두드러진다.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4월10~16일)간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0% 늘었다. 선풍기와 서큘레이터도 같은 기간에 각각 100%, 150% 증가했다.

패션업계도 여름 상품이 불티나게 판매되고 있다. 카카오스타일에 따르면 기온이 급격히 오른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에서 반소매 재킷 거래액은 직전 일주일(3월28일~4월3일) 대비 122% 급증했다. 반소매 셔츠는 80%, 얇은 소재 여름 바지는 41% 증가했다. 시원한 재질로 여름에 인기가 높은 리넨 소재 의류 거래액도 24% 늘었다.

여름 속옷 매출도 이같은 분위기를 타고 있다. BYC에 따르면 최근 직영점에서 여름 속옷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7% 늘었다.

특히 인견 소재의 쿨피아 런닝과 드로즈, 원피스 제품 판매는 전주 대비 약 64% 증가했다. 기능성 쿨웨어 보디드라이는 전년 대비 약 55% 매출이 늘었다.

한편, 기상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 간 서울 평균 최고기온은 20도를 웃도는 등 전년 동기 대비 기온이 높게 나타났다. 특히 지난 4월 14일에는 서울 최고 기온이 29.4도로 치솟기도 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