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대구시, 동반성장 네트워크론 지원체계 구축 첫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대구광역시·대구상공회의소·평화홀딩스와 대구 지역 특화산업 육성을 위한 '동반성장 네트워크론 공동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과 홍준표 대구시장, 박윤경 대구상공회의소 회장, 발주기업의 김주영 평화홀딩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홍준표 대구시장과 박윤경 대구상의 회장은 "지역 특화산업에 대한 행정 지원, 우수기업 발굴 및 추천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대구광역시·대구상공회의소·평화홀딩스와 대구 지역 특화산업 육성을 위한 '동반성장 네트워크론 공동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과 홍준표 대구시장, 박윤경 대구상공회의소 회장, 발주기업의 김주영 평화홀딩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협약 기관들은 △지역 앵커기업의 협력 중소기업 대상 동반성장 네트워크론 지원 △구조혁신 및 판로개척 등 후속 연계 지원 △특화산업 현장 정보교류 확대 △우수기업 발굴 및 사업 홍보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동반성장 네트워크론은 중진공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대기업·중견기업·우량 중소기업이 자사의 협력사 중에서 우수 중소기업을 중진공에 추천한 뒤 대출이 이뤄지는 구조다. 대출받은 협력사는 발주기업으로부터 납품 대금을 지급받아 상환한다.
이번 협약은 지역 주력 산업 육성을 위해 민·관이 협력한 사례다. 동반성장 네트워크론 사업 공동 지원을 통해 △자동차 △로봇 △의료 △에너지 △ICT융합(스마트시티) △물 등 대구의 미래 신산업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
홍준표 대구시장과 박윤경 대구상의 회장은 "지역 특화산업에 대한 행정 지원, 우수기업 발굴 및 추천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주영 평화홀딩스 대표이사는 "평화그룹의 협력 중소기업들이 겪는 자금조달 애로 해소를 위해 동반성장 네트워크론을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동반성장 네트워크론이 대·중견·중소기업 동반성장의 성공 모델로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어찌 엄마를"…혼낸다고 모친 강간·살해 30대 2심서도 징역 35년
- 시부모 앞 닭다리 4개 먹은 아내 "남편도 친정 부모 몫 2개 꿀꺽"…누가 더 잘못?
- "'집 앞이야, 나와' 남친의 불쑥 방문…씻었다고 거절했더니 삐져서 갔다"
- "오빠가 아니라 아빠?"…딸이 공개한 62세 아빠 동안 비법, 외신도 주목
- "30년째 남편·시댁 욕 일삼는 엄마…구렁텅이에 빠지는 기분" 딸 하소연
- '임신' 서민재, 남친에 재차 호소…"죽고 싶은데 아기 때문에 버텨"
- '이촌동 89평 아파트 경매' 이경실 "전국민 알게돼 X팔렸다…잘 해결"
- "오션뷰 카페, 용달차라고 카페 입장 거부…클럽 '입뺀'도 아니고 참 씁쓸"
- 고소영 "고기 먹을 때 냄새 나니 신랑 옷 입어…장동건 흔쾌히 입으라고"
- '96→44㎏' 최준희, 나트랑에서 뽐낸 슬렌더 몸매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