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전원생활…충남 공주 ‘이라울마을’ 타운하우스 부상

백운석 기자 2024. 4. 15. 11: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숲세권에서 '여유로운 삶'을 누리는 것은 누구나 꿈꾸는 로망이다.

그런 가운데 세종시 인근 충남 공주시 의당면 덕학리 이라울마을에 '모드니라포레 5차' 타운하우스 단지가 조성되고 있어 주목받는다.

'모드니라포레 5차'가 둥지 틀 이라울마을은 이미 모드니라포레 1·2차 72필지가 완판되고 3·4차 100필지 내외가 추가 개발돼 향후 170여 가구의 대단지 타운하우스로 부상할 전망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당면 덕학리 ‘이라울마을’ 단독주택형 타운하우스 17필지 조성
1·2차 이어 3~4차 등 인근 170여 가구 들어서…1가구 2주택 제외
공주시 의당면 이라울마을에 들어설 ‘모드니라포레 5차’ 조감도.(강대건설 제공)/ 뉴스1

(대전=뉴스1) 백운석 기자 =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숲세권에서 ‘여유로운 삶’을 누리는 것은 누구나 꿈꾸는 로망이다. 최근 들어선 도심 인근에서 전원생활을 원하는 30~50대 젊은이들이 늘며 주거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고 있다.

그런 가운데 세종시 인근 충남 공주시 의당면 덕학리 이라울마을에 ‘모드니라포레 5차’ 타운하우스 단지가 조성되고 있어 주목받는다.

단독주택형 타운하우스는 총 17필지 1만1920㎡ 규모로 분양면적은 필지 당 559~645㎡다. 대지조성사업으로 개발중인 이 단지는 인구소멸지역에 포함돼 1가구 2주택에서 제외된다.

‘모드니라포레 5차’의 가장 큰 장점은 전원생활과 세종시의 각종 인프라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세종정부청사와는 13㎞, 세종충남대학교 국립병원은 11㎞, 정안IC‧고복저수지와는 각각 5㎞에 인접해 있다.

교육환경이 우수하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의량초등학교는 스쿨버스가 운행되고, 중‧고등학교 학군은 세종시다.

‘모드니라포레 5차’가 둥지 틀 이라울마을은 이미 모드니라포레 1·2차 72필지가 완판되고 3·4차 100필지 내외가 추가 개발돼 향후 170여 가구의 대단지 타운하우스로 부상할 전망이다.

이라울마을의 타운하우스는 정안톨게이트와 세종시를 연결하는 국도 43호선 및 지방도 604호선과 인접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정안 톨게이트를 이용하면 서울 양재 톨게이트까지 1시간 1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다.

레이캐슬 및 세종에머슨‧프린세스 골프장, 마곡사, 공산성, 무령왕릉, 고복·중흥저수지 등과 가깝다.

특히 ‘모드니라포네 5차’는 식물과 사람이 공생하는 마을로 조성된다. 빗물을 저장하는 땅속의 ‘빗물저금통’은 정원수로 쓰며 비가 그친 뒤 토지가 머금고 있던 물은 온도조절 역할을 함으로써 폭염과 열대야 현상을 줄여 준다.

모드니라포네 1·2차와 연계한 컨벤션센터 및 체육시설과 교육, 세미나 등을 열수 있는 공동갤러리 이용도 가능하다.

시행사인 강대건설은 전원마을 단지 조성 후 냉‧난방비를 줄이는 친한경주택 샘플인 ‘패시브하우스(PASSIVE HOUSE)’를 공개할 예정이다.

유병우 강대건설 대표는 “‘이라울’에 모드니라포네 1~5차 단지가 들어서면 170여 가구가 넘는 대단위 타운하우스가 된다”면서 “편리한 교통망과 생활 프리미엄, 땅속에 ‘빗물저금통’까지 설치돼 쾌적하고 안전한 공원형단지로 손색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bws966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