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arteTV 봄 개편…'아르떼 유레카'등 신규 프로그램 론칭한다

2024. 4. 12. 16: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합문화예술 방송 한경arteTV가 봄 개편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국내외 유수의 아티스트들과 함께하는 신규 프로그램들을 대거 선보인다.

신규 프로그램 <아르떼 유레카> 를 통해 예술가의 인생 속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예능 토크쇼 형식으로 그려낼 예정이다.

 예술계 거장과 영 아티스트의 만남 <마스터클래스> 시즌2도 클래식에 한정하지 않고 무용, 뮤지컬, 국악 등으로 장르를 확대해 다양한 분야의 거장들과 영 아티스트들의 특별한 레슨시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르떼 익스클루시브> 1회 - '도이치방송오케스트라 with 손열음' 편, 20일 저녁 7시 방송



종합문화예술 방송 한경arteTV가 봄 개편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국내외 유수의 아티스트들과 함께하는 신규 프로그램들을 대거 선보인다. 기존 프로그램들도 보다 다양한 형식과 내용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클래식 온에어 플러스> 1회 - '고잉홈프로젝트의 베토벤 교향곡 1,2,3번' 편, 18일 저녁 7시30분 방송



한경arteTV는 우선 <아르떼 익스클루시브>와 <클래식 온에어 플러스>를 신설한다. <아르떼 익스클루시브>는 한경arteTV가 독점 제작해 방영하는 해외 클래식 아티스트 내한공연 프로그램이다.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연주하는 공연장에서의 특별한 순간을 공유하고, 아티스트들의 인터뷰를 통해 그 준비과정의 이야기까지 생생하게 들어볼 수 있다. 

<클래식 온에어 플러스>는 매주 수요일, 목요일 저녁 7시 30분에 방영되는 <클래식 온에어>를 발전시켜 선보이게 됐다. 기존 공연 실황에 아티스트가 직접 공연 해설과 연주 의도 등을 더해 시청자의 이해를 돕는다. 첫 방송일은 각각 20일 저녁 7시, 18일 저녁 7시 30분이다. 

<컬렉터s> 1회 - '현대 미술이 궁금해? - 이소영 컬렉터' 편, 16일 밤 10시 방송



미술 분야 프로그램도 강화했다.미술 아티스트와 그들을 빛나게 해주는 아트 컬렉터들을 집중 조명하는 프로그램인 <컬렉터s>를 신설했다. 각종 예술 작품을 수집해 소장하고 있는 아트 컬렉터들의 집 등 개인 공간을 찾아가, 작품에 얽힌 이야기와 컬렉터로서의 여정 등을 그려낼 예정이다. 16일 밤 10시에 첫 방송되며, 격주로 화요일 밤 10시에 방영된다.

또 불후의 명작을 남긴 미술가들의 일생을 담은 다큐멘터리 <세기의 천재미술가> 시리즈가 시즌 2로 19일 밤 11시에 돌아온다. 미술가들의 일생과 더불어 그들이 작품이 소장돼 있는 미술관과 건축물 등 더욱 넓은 범위로 시야를 확장한다.

<아르떼 유레카> 매주 금요일 밤 10시 방송.



순수 문화예술 장르의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도 선보인다. 신규 프로그램 <아르떼 유레카>를 통해 예술가의 인생 속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예능 토크쇼 형식으로 그려낼 예정이다. 팬텀싱어 시즌 1 준우승자인 테너 유슬기, 첼리스트 겸 음악 스트리머 요룰레히(본명 전희조), 클래식음악 칼럼니스트 용작가(본명 김태용)가 출연해 매주 금요일 밤 10시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르떼 CINEMA> 1회 - 불멸의 연인, 21일 밤 9시 방송.



매 주말 저녁에는 <아르떼 CINEMA>가 신설된다. 한경arteTV가 엄선해 고른 예술영화 시리즈로, <불멸의 연인> <피아니스트의 전설>과 추억의 예술영화들이 매주 일요일 밤 9시에 상영된다. 

<임선혜의 옴브라 마이 푸 시즌3> 매주 목요일 밤 10시 방송.



기존 프로그램에도 새로운 변화를 줬다. 아티스트 뮤직 토크쇼 <임선혜의 옴브라마이 푸> 시즌 3은 매주 목요일 저녁 10시에 방영 예정이다. 이번 시즌에 2024 통영국제음악제 특집으로 양인모, 선우예권, 에마뉘엘 파위 등 국내외 유수의 아티스트들의 이야기를 연이어 선보인다. 또 ‘왓츠 인 마이 캐리어’, ‘왓츠 인 마이 피드’를 새로운 코너로 추가해 아티스트들의 일상과 관심사 등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예술계 거장과 영 아티스트의 만남 <마스터클래스> 시즌2도 클래식에 한정하지 않고 무용, 뮤지컬, 국악 등으로 장르를 확대해 다양한 분야의 거장들과 영 아티스트들의 특별한 레슨시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매주 화요일 오후 5시에 방송된다.

<마스터클래스 2> 매주 화요일 오후 5시 방송.



문화예술 정보프로그램 <아트룸>은 이번 봄개편을 맞이하여 스튜디오를 벗어나 예술현장의 생생함을 전하는 코너 <아트룸 Go>로 재탄생했다. 매주 월요일 밤 10시에 방송되며, 첫 회에는 아시아 최대 아트페어 ‘아트바젤 인 홍콩 2024’의 생생한 현장 분위기를 한국경제신문 문화부 최지희 기자와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임나영 인턴기자 ny924@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