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시작과 끝 지속 가능한 미래를 담는다

김기정 전문기자(kim.kijung@mk.co.kr) 2024. 4. 11. 16: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모와 시그니처 컬렉션

■ 지난 125년간 리모와는 가까운 나들이와 먼 여행을 모두 가능하게 해주는 세심한 모빌리티 용품들을 진화시켜가며 여행업계를 이끌어 왔다. 독일 메종 리모와는 이제 그 같은 정신에 따라 새로운 디자인의 백 3종을 담은 컬렉션으로 제품 범위를 확대한다.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나일론 소재를 쓴 이 백들은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주요 초점으로 삼았다.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 라인은 켜켜이 쌓인 독일 메종의 유산과 쾰른이라는 도시에 뿌리내린 그 기원을 형상화한 상징으로, 리모와의 아이콘이 된 모노그램에서 영감을 가져왔기에 '시그니처(Signature) 컬렉션'이라는 이름으로 명명되었다. 이번 신제품들의 경우 나일론 소재 외관에 브랜드의 모노그램이 들어가 리모와의 유산을 기리는 한편, 여행과 일상용이라는 두 가지 목적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모던하고 세련된 경량 백을 프리미엄 소재를 활용해 만드는 눈에 띄는 시도로 제품 혁신과 장인정신이라는 메종의 기나긴 계보를 이어 나간다.

쾰른 대성당의 상징인 첨탑을 반영해 모노그램의 두 꼭짓점을 디자인한 리모와는 신제품 시그니처 라인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브랜드의 발상지인 쾰른으로 향한다. 쾰른을 대표하는 스카이 라인을 배경으로 신제품을 담은 최신 캠페인을 통해 독일 메종 리모와는 쾰른이라는 도시와 그곳의 사람들은 물론, 브랜드를 상징하는 표식들에 영감을 끼친 쾰른의 건축물에 경의를 표한다.

이탈리아에서 제작이 이루어지는 시그니처 컬렉션은 리모와 시그니처 플랩 백팩 라지, 리모와 시그니처 더플백, 리모와 시그니처 슬라이딩 토트로 구성되며 각각 충분히 넉넉하면서도 필요에 따라 수납 공간을 조절할 수 있도록 스마트한 기능들을 탑재해 세심하게 디자인했다. 이번 신제품 라인은 가볍고 유연하며 발수 기능이 뛰어난 재생 나일론을 활용해 제작되며 트리밍과 포인트 요소에는 레더가 들어갔다. 친환경 나일론은 새로운 자원을 들일 필요 없이 쓰레기 매립지 및 바다에 버려진 폐기물들을 활용해 생산한다.

입체적인 3D 표면 처리를 통해 겉면에 메종의 시그니처 모노그램 디자인을 입힌 리모와 시그니처 플랩 백팩 라지는 대비되는 끈과 메탈릭 아일릿을 갖춘 슬라이딩 오프닝 시스템을 자랑하며 비스포크 모노그램 버클과 반짝이는 팔라듐 하드웨어로 세련된 감각을 전한다. 플랩 제일 윗면 지퍼 포켓이 실용적이며, 옆면에 숨은 사이드 지퍼 포켓으로도 빠르고 편리하게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다. 또한 백 뒷면에 쾰른의 좌표를 넣어 장식한 트래블 스트랩을 장착해 백을 수트케이스에 안전하게 고정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내부에는 노트북 전용 플랫 파우치, 두 개의 휴대폰 파우치,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지퍼 포켓이 들어갔으며 제품의 수명과 안정성 보장을 위해 백의 바닥 부분은 내구성이 뛰어난 레더 소재로 제작했다. 리모와 시그니처 플랩 백팩 라지는 블랙, 그레이, 카키, 네이비 블루의 4가지 컬러로 선보인다.

짧은 휴가나 주말 여행에 완벽한 리모와 시그니처 더플백은 편리한 양방향 지퍼 오프닝이 특징이며 두 개의 사이드 버클이 있어 수납 공간의 크기를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다. 백의 앞면은 리모와 모노그램 디자인으로 장식했고 뒷면에는 쾰른의 좌표를 새긴 여행용 스트랩이 장착되었다. 길이 조절 및 탈부착이 가능한 웨빙 스트랩 덕분에 백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져 여행객들은 백을 손으로 들거나 크로스보디 형태로 멜 수 있으며 어깨에 걸치는 것도 가능하다. 내부에는 노트북을 위한 플랫 파우치와 휴대폰을 넣을 수 있는 두 개의 플랫 파우치, 지퍼 포켓 하나가 들어갔다. 더플백은 블랙, 그레이, 카키의 세 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블랙과 네이비의 우아한 색감으로 선보이는 리모와 시그니처 슬라이딩 토트는 활동량이 많은 이들에게 꼭 필요한 활용도 만점의 필수품이다.

리모와 시그니처 플랩 백팩 라지, 리모와 시그니처 더플 백, 리모와 시그니처 슬라이딩 토트는 전 세계 리모와 매장과 리모와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기정 컨슈머전문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