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글로벌 출시 앞둔 '퍼스트 디센던트'..."유저 피드백으로 완성도 더해"

최종봉 2024. 4. 11. 1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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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의 루트슈터 장르 '퍼스트 디센던트'가 올여름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유저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해 3월 첫 개발자 노트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아홉 번의 개발자 노트를 공개하며 개선사항, 신규 콘텐츠뿐만 아니라 개발진의 뒷이야기, 장기적인 개발 방향성 등 주제로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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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의 루트슈터 장르 '퍼스트 디센던트'가 올여름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유저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해 3월 첫 개발자 노트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아홉 번의 개발자 노트를 공개하며 개선사항, 신규 콘텐츠뿐만 아니라 개발진의 뒷이야기, 장기적인 개발 방향성 등 주제로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올해만 세 차례 걸쳐 공개한 개발자 노트에서는 지난해 9월 진행한 크로스플레이 베타 테스트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구체적인 필드 콘텐츠와 UX/UI 및 편의성 개선 등에 대해 선보였다.
먼저, 가장 많은 피드백을 받았던 필드 콘텐츠 분량을 대폭 확대한다. 맵에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본 미션, 전투뿐만 아니라 비전투 콘텐츠 및 거점에 등장하는 적 등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이다.
또, 협동 플레이 개선의 경우 세션 단위를 필드 내 구역으로 변경하는 한편 전장 단위로 4인 협동을 활성화 하는 등 유기적인 협동 플레이를 유도하도록 변경했다.
이외에도 비전투 콘텐츠 '암호화 보관함'은 간단한 미니게임 콘텐츠로 필드에 숨겨진 정보와 자원들을 얻으며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전투 콘텐츠로는 일치하는 속성으로만 파괴 가능한 '보이드 파편'과 지휘관이 소환되는 '보이드 융합로'가 추가된다. '벌거스 초소'를 지키는 정찰병과의 돌발성 전투 등 필드의 빈 공간을 새로운 콘텐츠로 채운다.

지난 4월 2일 아홉 번째 개발자 노트에서는 2차 크로스플레이 베타 테스트를 통해 받은 편의성과 직결된 UI/UX에 대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적용 예정인 개선사항과 추가되는 신규 기능을 소개한 바 있다.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원했던 신규 기능 '로드아웃'을 추가해 무기, 캐릭터별 3가지 모듈 세팅 저장이 가능하며 이를 활용해 다양한 모듈 조합을 시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로드아웃과 캐릭터 장비 세팅을 프리셋 형태로 저장하는 기능도 제공해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를 다양한 세팅으로 도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메타 메뉴 개선을 통해 기존 상단 메뉴를 크게 인벤토리와 지도 중심으로 나눠 접근성을 높였다.
인벤토리 메뉴는 캐릭터와 장비를 중심으로 기능을 모았으며, 화면 레이아웃도 수정해 시인성을 개선했다.

지도 메뉴에는 각종 콘텐츠, 일지, 업적 등 정보를 포함해 마우스와 패드 조작을 분리하는 등 플랫폼별 최적화된 조작감 제공한다.

이범준 넥슨게임즈 PD는 "지난해부터 개발자 노트를 통해 다양한 주제로 이용자분들과 소통을 해오며 '퍼스트 디센던트'를 함께 만들어 가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개발자 노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채널로 소통하고, 전달주신 피드백을 꼼꼼히 확인해 게임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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