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텐, 중기부와 소상공인 해외진출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큐텐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추진하는 '소상공인 해외쇼핑몰 입점 지원사업'에 파트너사로 함께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 2022년 중소상공인 50개 사의 큐텐 싱가포르 입점을 지원한 적이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큐텐은 국내 유망 소상공인의 해외 판매를 확대 지원한다.
큐텐 싱가포르의 인기 카테고리인 K브랜드 상설관 'K MALL' 입점을 지원하는 한편, 중소기업유통센터 전용 기획전에서도 소상공인 상품을 싱가포르 현지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큐텐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추진하는 '소상공인 해외쇼핑몰 입점 지원사업'에 파트너사로 함께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 2022년 중소상공인 50개 사의 큐텐 싱가포르 입점을 지원한 적이 있다. 이어 지난해 103개사 동남아 판매를 중개하고 목표 매출의 186%를 초과 달성했다.
이 회사는 올해 중국발 직구 상품으로 국내 이커머스 시장 경쟁이 심화된 만큼 많은 소상공인이 해외로 눈을 돌릴 것으로 보고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큐텐은 국내 유망 소상공인의 해외 판매를 확대 지원한다.
대표적으로 큐텐 싱가포르에 동남아 현지 고객과의 상시 접점을 열고 대단위 글로벌 프로모션으로 참여 업체의 매출 확대를 견인한다. 큐텐 싱가포르의 인기 카테고리인 K브랜드 상설관 'K MALL' 입점을 지원하는 한편, 중소기업유통센터 전용 기획전에서도 소상공인 상품을 싱가포르 현지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3·6·9·12월에 큐텐 계열사와 함께하는 글로벌 프로모션 '메가세일'로 동남아 전역 소비자 대상 판매를 지원한다.
큐텐 관계자는 "큐텐은 최근 티몬, 위메프, 인터파크커머스와 미국의 위시 등 플랫폼 인수를 바탕으로 국내 기반 강화와 전 세계 200여 개국 판매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동시에 이뤄냈다"며 "국내 셀러의 사업운영 전반의 요구를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만큼 국내 소상공인의 해외 진출에 있어 최우선 선택지가 되도록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2024년 '해외쇼핑몰 입점 지원사업'은 소상공인 800개사를 대상으로 동남아, 미국, 일본, 중국, 대만 유력 온라인쇼핑몰 입점과 마케팅을 지원한다. 해외 진출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들은 오는 14일까지 중소기업유통센터 '판판대로' 웹사이트에서 '해외쇼핑몰 입점 지원사업' 조회 후 신청하면 된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국 개표율 68.64%...민주당 159석, 국민의힘 92석
- '총선 참패' 국민의힘, 개표상황실 운영 종료 [TF포착]
- 美 3월 CPI, 또 예상치 웃돌아…힘 빠진 '6월 금리 인하론'
- 풍납토성·종묘 옆 고층빌딩?…규제 풀자는 서울시의회
- [중처법 논란 上] '헌법소원'까지 간 중소기업계…2년 유예 외친 이유
- 한토신, 신탁업계 불황에 동부·HJ 실적난까지…'동전주' 몰락 임박
- [10분의 도파민①]'웹드라마', MZ세대와 숏폼의 집합체
- [오늘의 날씨] 전국 흐리고 일부 지역 '비'…큰 일교차 유의
- '與 압도적 참패' 예측에 김경율 "민심 무섭다…책임 피하지 않을 것"
- 한숨·탄식 vs 환호·박수…'야권 압승' 출구조사에 희비 교차 與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