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디랩스 권준모 대표, SEABW 패널 스피커 참여

임영택 게임진 기자(ytlim@mkinternet.com) 2024. 4. 11. 12: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랩스게임즈 권준모 대표
디랩스게임즈(대표 권준모)는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SEA 블록체인위크 2024(SEABW2024)’에 권준모 대표가 패널 스피커로 참여한다고 11일 밝혔다.

권 대표는 25일 오후에 진행될 ‘플랫폼 관점에서 본 웹3.0 게이머의 동기와 특징’을 아젠다로 패널 세션에 참가할 예정이다.

또 24일에 진행 예정인 ‘웹3에 특화된 이용자 확보 전략’ 세션에서는 디랩스의 김현명 마케팅 디렉터가 패널 세션에 참가한다.

SEABW는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개최되는 블록체인 행사로 동남아 지역의 웹3 기술을 탐구하고 나누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이더리움의 공동 창업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 애니모카 브랜드의 창업자 얏시우(Yat Siu), 일드길드게임즈(YGG)의 공동 창업자 가비 디존(Gabby Dizon)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디랩스는 오는 하반기에 우주 배경의 서바이벌 게임 ‘스페이스 프론티어’, 수집형 RPG ‘메타볼츠’ 등의 웹3 게임도 선보일 계획이다.

◆마브렉스 MBX 토큰, 코빗 상장

MBX 코빗 상장
블록체인 전문회사 마브렉스(MARBLEX)는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코빗’에 MBX 토큰을 상장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한국시간 기준 11일 오후 12시부터 코빗에서 입금을 진행할 수 있으며 오후 5시부터 MBX 토큰 거래 및 출금이 가능하다.

마브렉스는 거래소 상장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MBX 선착순 거래 이벤트’를 진행해 코빗 전체 회원 중 이벤트 기간 내 100MBX 이상의 거래를 완료한 선착순 300명에게 인당 10MBX, 총 3000MBX를 제공한다.

또 11일부터 30일까지 MBX 누적 거래금액 상위 1~100등에게 총 1만2000MBX를 차등 지급하는 ‘MBX 거래왕 이벤트’가 실시한다.

마브렉스는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코빗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거래 활성화에 나설 방침이다.

◆NHN 자회사 와플랫, 디지털 헬스케어 ‘딥메디’와 MOU

NHN 자회사 와플랫, 딥메디와 MOU
NHN(대표 정우진)은 시니어케어 전문 자회사 ‘와플랫’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딥메디’와 함께 디지털 노인 돌봄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노인 가구 증가와 돌봄 인력 부족이 중요한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는 상황에서 노인 돌봄 분야의 디지털화를 위해 양사가 뜻을 함께해 이뤄지게 됐다.

와플랫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모바일 앱 기반의 ‘와플랫 공공’은 노년층의 ▲건강관리를 위한 복약알림, 심혈관체크, 기억콕콕 서비스와 ▲여가개선을 위한 게임, 라디오, 운세, 일정관리 서비스 ▲자동 안부확인을 위한 응급 알림 서비스 등 노년층과 돌봄 종사자에 꼭 필요한 기능들로 구성되어 있다.

양사 협약을 통해 ‘와플랫 공공’ 내에 딥메디의 최신 스마트 헬스케어 기술이 탑재된다. 딥메디는 별도 장비나 병원 방문 없이 스마트폰의 카메라와 지문 인식만으로도 심혈관 등의 건강측정이 가능한 기술을 보유해 식약처로부터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이다.

◆VCT 퍼시픽 1주차, 젠지·DRX 조 1위

‘VCT 퍼시픽 스테이지 1’ 1주차 순위표
라이엇게임즈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스테이지 1’에 참가하고 있는 젠지와 DRX가 1주차에서 각 조 1위에 등극했다고 11일 밝혔다.

젠지와 DRX는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강남 코엑스 신한카드 아티움에서 진행된 ‘VCT 퍼시픽 스테이지 1’ 1주차에서 승리만을 기록하면서 각각 알파와 오메가 조에서 1위에 올랐다.

‘VCT 퍼시픽 스테이지 1’은 그룹 스테이지와 미드 시즌 플레이오프로 나뉘어 진행되며 총 11개 팀이 참가하는 그룹 스테이지에서 각 팀은 알파, 오메가조로 명명된 2개의 조에서 승부를 가린다. 알파 조에는 한국 팀 젠지와 T1을 포함해 블리드 이스포츠, 팀 시크릿, 글로벌 이스포츠, 오메가 조에는 한국 팀 DRX와 페이퍼 렉스, 제타 디비전, 데토네이션 포커스미, 렉스 리검 퀀, 탈론 이스포츠 등이 속해있다.

젠지와 DRX는 1주차에서 한 세트도 패배하지 않았다. 젠지는 1승, 세트 득실 +2를 기록 중이며, 한 경기를 더 치른 DRX는 2전 전승, 세트 득실 +4를 기록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