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교보문고 스토리대상 개최…총상금 1억1천만원

CBS노컷뉴스 김민수 기자 2024. 4. 11. 11: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보문고는 다양한 스토리와 완성도 높은 소설 작품 개발, 영상화를 위한 '제12회 스토리대상'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201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제12회를 맞은 교보문고 스토리대상은 교보문고의 대표적인 스토리 발굴 공모전이다.

교보문고는 올해 스토리대상은 작품 발굴 단계에서부터 영상화를 최우선 목표로 하고, 업계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보강하는 등 스토리 IP(지식재산권) 확보와 상품화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상 5천만원…6월 10일까지 온라인 접수
교보문고 제공


교보문고는 다양한 스토리와 완성도 높은 소설 작품 개발, 영상화를 위한 '제12회 스토리대상'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201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제12회를 맞은 교보문고 스토리대상은 교보문고의 대표적인 스토리 발굴 공모전이다. 스튜디오S, 쇼박스가 공동주최사로 참여하고 투유드림, 한국추리작가협회가 후원한다.

장르와 내용을 불문하고, 신인과 기성 작가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교보문고는 올해 스토리대상은 작품 발굴 단계에서부터 영상화를 최우선 목표로 하고, 업계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보강하는 등 스토리 IP(지식재산권) 확보와 상품화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심사는 예심과 본심, 최종심으로 진행되며, 올해 9월에 총 18편의 수상작이 발표된다. 총 상금 1억 1천만 원으로 중장편 부문 대상(1명) 5천만원, 최우수상(1명) 1천만원, 우수상(6명) 각 500만원, 단편 부문 우수상(5명) 각 200만원, 청소년 단편 부문 우수상(5명) 각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 외에도 종이책과 전자책(eBook) 출간 지원 및 영화·드라마·웹툰 등 다양한 2차 콘텐츠로의 확장(OSMU)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유명 드라마 스튜디오인 스튜디오S와 영화 제작배급사인 쇼박스가 공동주최사로 심사에 참여해 수상작 영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역대 수상작인 '싱글빌'(최윤교), '순정복서'(추종남),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김이랑), '마녀식당으로 오세요'(구상희) '루왁인간'(강한빛) 등 주요 작품들이 국내외 출판은 물론 드라마, 영화, 라디오드라마, 뮤지컬, 웹툰 등 다양한 2차 콘텐츠로 제작되고 있다.

참가 희망자는 6월 10일까지 교보문고 스토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와 작품 원고를 접수하면 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민수 기자 maxpres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