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공유 오피스 IWG그룹, 국내 수요 급증 맞춰 신규 오피스 4곳 오픈

장환순 2024. 4. 9. 10: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저스(Regus) 한올 타워', 'HQ .웨이브', '리저스 압구정K빌딩, 'HQ 포인트 23' 등
개인오피스, 공용오피스, 회의실, 그리고 창작 공간 등 제공
리저스 한올타워(Regus Hanol Tower)
에이치큐 닷 웨이브(HQ .Wave)센터

리저스(Regus), 스페이시스(Spaces) 등의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한 세계 최대의 하이브리드 업무 솔루션 제공 기업인 IWG가 대한민국 서울에 최첨단 시설을 갖춘 업무 오피스 4곳을 신규 오픈했다. IWG는 국내 기업들의 하이브리드 근무 형태 도입이 확산되며 오피스 입주 문의가 늘어남에 따라 새로운 지점을 추가하기로 결정했다.

IWG는 서울의 새로운 4곳 신규 오피스를 포함해 867개의 새로운 지점을 개설, 2023년 35년 그룹 역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냈다. 새롭게 선보이는 리저스와 HQ 브랜드의 공간들은 서울의 최대 상업 중심지인 종로, 압구정, 목동에 위치해 있으며, 급증하는 비즈니스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에 새로 오픈한 4개의 IWG 지점 중 가장 최근인 2024년 3월에 오픈한 리저스 한올타워(Regus Hanol Tower) 센터는 여러 대기업이 소재한 서울의 가장 활발한 비즈니스 지역 중 하나인 종로에 위치하고 있다. 이 센터는 사람들이 함께 협력하고 창조적인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선별된 매력적이고 아름답게 디자인된 새로운 리저스의 업무 공간이며, 모든 규모의 기업에 최첨단 편의 시설을 제공한다. 특히, 4개 역세권(종로3가, 종각, 을지로1,2,3,5호선) 도보 5분 거리의 편리한 접근성, 탑골공원 전망의 오피스 및 각 호실별 개별 냉난방 설비, 관광지(인사동, 익선동, 청계천) 인접, 최대 4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회의실 3개 및 컨퍼런스룸, 멋스러운 테라스 및 라운지에서 단체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 수요를 반영할 수 있는 센터로 꼽힌다.

종로구 관철동의 HQ 포인트 23(Point 23) 센터는 IWG HQ 브랜드의 한국 내 첫번째 센터로서 대한민국의 중요 상권 중에 하나인 종각역에서 1분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대중교통이 편리해 접근성이 좋으며, 현대적 거리로 탈바꿈하고 있는 을지로, 명동 인근의 역세권 지역과 전통적으로 중요한 입지인 광화문, 인사동, 경복궁이 인접해 있어 여행사, 유학원 등 외국인을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고객사가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가능한 업무공간을 보유한 매력적인 센터다.

두번째 HQ 브랜드 사무공간인 에이치큐 닷 웨이브(HQ .Wave)센터는 5호선 목동역과 신정역 사이에 위치, 접근성을 가장 큰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50여 석의 아담한 규모로 구성된 이 공간은 유명 건축가가 설계하고 다양한 건축 미디어를 통해 소개된 닷웨이브 빌딩에 자리 잡아 미려한 디자인의 신축 건물을 경험할 수 있다. 작은 야외 정원과 테라스를 갖춘 에이치큐 닷 웨이브 센터는 생산성 향상을 위해 설계된 체계적이면서도 도심 속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편안한 업무 환경을 가지고 있다. 아울러 에이치큐 닷 웨이브 센터는 모든 호실에 스마트 도어락 시스템 살토(Salto)를 적용하여 편리한 보안성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또한, 김포국제공항에서 지하철로 약 20분 거리에 있는 이 새로운 업무공간은 비즈니스 및 주거 지역에서 하이브리드 근무의 장점을 체험할 수 있는, 특히 많은 이동을 요구하는 비즈니스를 위한 장소다.

리저스 브랜드의 업무 공간인 리저스 압구정 K빌딩은 서울에서 가장 럭셔리한 비즈니스 및 주거 지역인 강남 압구정역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이 새로운 리저스 센터는 3호선 지하철역 및 동호대교와 인접하여 탁월한 접근성을 제공한다. 또한 테라스를 갖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최첨단 화상회의 시스템, 천연 공기 청정 시스템인 'NAAVA' 및 최고 수준의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지역 내 다른 사무실과 차별화된 공간을 제공한다.

올해를 기점으로 IWG는 대한민국 서울, 경기, 부산, 대구, 대전, 인천, 울산 등의 도시에서 임대인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국적인 성장을 계획하고 있다. IWG의 파트너사인 건물 소유주 혹은 전대인들은 하이브리드 근무의 증가 추세에 발맞춰 부동산 공간에 대한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IWG 플랫폼에 투자하기로 결정했고, IWG는 파트너사들에 공유오피스 운영에 필요한 전문 지식, 디자인 및 핏아웃(Fit-out) 등의 노하우 및 판매 및 마케팅 역량을 제공한다.

IWG는 세계 120개 이상의 국가에서 약 4000개의 오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근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IWG의 회원들은 IWG 앱을 통해 어디에서나 각 업무 공간을 확인하고 비즈니스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IWG의 설립자이자 CEO인 마크 딕슨(Mark Dixon)은 "IWG는 이번 신규 오피스 4곳의 오픈을 통해 서울 내에 더욱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자 한다. 우리는 한국 시장의 수요를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분석했으며, 우리의 비즈니스 모듈은 한국의 비즈니스 생태에도 매우 적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IWG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는 IWG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