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메시 후계자'...브라이튼 임대도 실패→PL 잔류 원하면 '황희찬 동료' 가능성

오종헌 기자 2024. 4. 8. 05: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수 파티는 울버햄튼으로 이적할 가능성이 있다.

영국 '트리발 풋볼'은 7일(한국시간) "파티는 올 시즌 바르셀로나를 떠나 브라이튼에서 임대 생활을 하고 있다. 하지만 브라이튼은 그를 완전 영입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또한 바르셀로나 역시 파티를 다음 시즌 계획에 포함시키지 않을 것이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포포투=오종헌]


안수 파티는 울버햄튼으로 이적할 가능성이 있다.


영국 '트리발 풋볼'은 7일(한국시간) "파티는 올 시즌 바르셀로나를 떠나 브라이튼에서 임대 생활을 하고 있다. 하지만 브라이튼은 그를 완전 영입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또한 바르셀로나 역시 파티를 다음 시즌 계획에 포함시키지 않을 것이다"고 전했다.


이어 이 매체는 "스페인 현지 소식에 의하면 발렌시아와 세비야가 파티 임대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파티가 잉글랜드 무대 잔류를 원할 경우 그의 에이전트인 조르제 멘데스는 자신의 연락책을 활용해 울버햄튼 이적을 추진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2002년생 스페인 출신의 파티는 바르셀로나 유소년 아카데미에서 성장한 유망주다. 그가 처음 프로 무대에 데뷔했을 때는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파티는 2019년 8월 스페인 라리가 무대 데뷔전을 치렀는데, 당시 나이는 16세 9개월 25일이었다. 얼마 뒤에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무대도 밟았다.


파티는 바르셀로나 역사상 최연소 데뷔골, 라리가 최연소 멀티골, UCL 최연소 데뷔골 등 각종 기록을 모두 갈아치웠다. 바르셀로나에서는 제2의 리오넬 메시가 나왔다는 기대감을 갖기도 했다. 실제로 메시가 파리 생제르맹(PSG)으로 떠난 뒤 파티는 등번호 10번을 물려 받기도 했다.


사진=게티이미지

그러나 부상이 발목을 잡았다. 파티는 2020년 11월 부상을 당하면서 오랜 기간 전력에서 이탈했다. 무려 300일 가량의 기나긴 공백기를 거친 끝에 복귀전을 치렀다. 그는 2021년 9월 레반테와의 경기에서 복귀전 복귀골을 터뜨린 뒤 눈물을 흘려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다만 장기 부상 여파 탓인지 이전의 모습은 보여주지 못했다. 2021-22시즌에도 크고 작은 부상이 겹치며 많은 경기에 뛰지 못했다. 그나마 지난 시즌에는 출전 시간이 늘어났다. 라리가 36경기를 소화하며 7골 4도움을 올렸다.


올 시즌 개막 후에도 3경기 모두 출전했다. 선발로 뛴 건 아니지만 꾸준하게 모습을 드러내며 사비 에르난데스 감독의 구성에 포함된 것으로 보였다. 그러나 이적이 급물살을 탔다. 토트넘 훗스퍼와도 연결됐지만 결국 브라이튼행이 결정됐다. 브라이튼은 UEFA 유로파리그 참가를 앞두고 전력 강화를 위해 파티를 원했다.


사진=게티이미지

파티는 현재 임대로 브라이튼에 합류한 상태다. 그러나 이렇다 할 영향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프리미어리그(PL) 16경기에 출전했지만 선발로는 세 경기만 뛰었다. 그나마 유로파리그에서 6경기를 뛰었지만 브라이튼에서도 부상을 당했다. 지난해 12월 초부터 2개월 가량 종아리 부상으로 결장했다.


결국 브라이튼은 시즌이 끝나면 파티와의 동행을 마칠 전망이다. 그가 잉글랜드 무대 잔류를 원할 경우 울버햄튼행 가능성이 거론됐다. 울버햄튼은 재정적인 문제로 인해 올 시즌 2번의 이적시장에서 뚜렷한 보강을 하지 못했다. 최근 핵심 공격수인 페드로 네투가 리버풀과 연결되고 있기 때문에, 이 경우 보강이 필수적이다.


사진=게티이미지

오종헌 기자 ojong123@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