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라인, 데이터 API 서비스 '에이픽' 출시

2024. 4. 5. 13: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드라인
㈜코드라인(대표 김찬우)는 데이터 API 서비스 ‘에이픽’(Ap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이픽 API 서비스는 1원인증, 신분증진위확인, 부동산등기부등본 열람 및 다운로드, AI 물체인식, 블록체인 조회, 사업자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업계 최저가로 제공한다. 복잡한 절차 없이 이메일 인증을 통해 서비스 회원 가입이 가능하며 서비스 페이지 내 결제 시스템을 연동해 간편하게 포인트를 충전할 수 있다.

서비스 유형은 크게 충전식과 후불식으로 나뉘며 충전식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외국인등록증, 주민등록표등본) 5종에 대한 진위확인, 1원인증 및 예금주 조회, 부동산등기부등본 및 법인등기부등본 열람, 문자발송, AI 물체인식 서비스를 최대 50%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장 내 다른 기업들의 경우 사용량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거나 업체별로 다른 견적서를 주는 등 가격 정책이 불투명한 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이에 에이픽 API는 요금정책 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중인 모든 API에 대한 가격을 공개하여 정찰제로 서비스한다. 또한 별도의 서비스 도입비를 받지 않고 최초 도입 시 추가비용 없이 충전된 포인트로 정해진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불필요한 API 입력 항목을 제거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증대한 점도 에이픽API의 특정이다. 복잡한 인증 방식(토큰생성 등)을 모두 제거하고 API KEY 하나만으로 모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IP 필터링 기능을 제공하여 보안성을 강화하였으며 간편하고 빠르게 연동할 수 있어 편리하다. 불필요한 입력 항목(파라메터)은 최대한 제거해 보다 효율적인 API 연동 및 사용이 가능하며 별도 계약서나 복잡한 서류 제출 없이 한번 결제로 365일, 24시간 가입 및 모든 API 서비스 이용 가능하다.

코드라인 김찬우 대표는 “이메일 인증만을 통해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별도의 본인인증, 사업자인증 등 절차를 거치지 않는다”며 “현재 맞춤형 API 문의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청에 따라 다양한 추가 API 개발 요청이 가능한 만큼 적극적인 이용 및 의견 개진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에이픽API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효민 기자 jo.hyomin@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SUN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