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중공업 올해 건설부문 벌써 8000억원 수주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J중공업 건설부문은 최근 공시를 통해 부천 신한일아파트 가로주택정비사업과 부산 대림비치아파트 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의 시공자로 선정돼 관련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부천 신한일아파트 가로주택정비사업은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삼정동에 216세대 규모 공동주택을 짓는 것으로, 계약규모는 654억원이다.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부천 신한일아파트와 부산 대림비치아파트 정비사업까지 포함하면 약 3200억원 규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부천 등 5곳 시공권 확보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HJ중공업 건설부문은 최근 공시를 통해 부천 신한일아파트 가로주택정비사업과 부산 대림비치아파트 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의 시공자로 선정돼 관련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부천 신한일아파트 가로주택정비사업은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삼정동에 216세대 규모 공동주택을 짓는 것으로, 계약규모는 654억원이다. 부산 대림비치아파트 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은 부산 해운대구 중동에 197세대 규모 공동주택을 짓는 것으로, 674억원 규모이다.
이번 수주로 HJ중공업은 올해 벌써 5건의 정비사업을 수주했다. 지난 1월 부산에서 괴정2구역과 당리1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수주한데 이어 3월 괴정3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도 수주에 성공했다. 괴정3구역은 괴정2구역과 당리1구역에 인접해 이 구역들을 합쳐 해모로 브랜드 타운을 추진 중인 곳이다.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부천 신한일아파트와 부산 대림비치아파트 정비사업까지 포함하면 약 3200억원 규모이다. 전년도 정비사업 부문 수주액의 절반을 훨씬 웃도는 성과를 1분기 만에 달성한 것이라고 HJ중공업은 전했다.
HJ중공업의 수주 행진은 공공 공사에서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올 초 울산기력 4·5·6호기 해체공사를 필두로, 남양주 양정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조성공사와 통일로 우회도로 건설공사, 수서~광주 복선전철 제3공구 건설공사 등을 잇달아 수주했다.
더불어 최근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명지지구 2단계 2공구 조성공사를 867억원에 낙찰받아 올해 벌써 약 8000억원의 수주 실적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수주액의 절반을 초과하는 금액이다.
HJ중공업은 올해부터 발주가 예상되는 가덕도신공항 건설사업에서 관심이 높다. HJ중공업은 1971년 김포국제공항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계속 확장공사가 진행 중인 인천국제공항까지 국내 공항 16개 중 10개 공항 시공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등 국내 최대 공항 공사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전통의 공항 건설 명가라고 전했다.
HJ중공업 관계자는 "도시정비사업 실적은 지난 3년간 매년 20% 이상씩 성장해 왔으며, 공공공사 분야는 꾸준히 최상위 순위권을 유지해 왔다"며 "특히 가덕도와 대구경북신공항, 새만금 국제공항 등 당사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입증할 수 있는 분야에서 전력을 다해 회사의 수익성을 극대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
- [전문]민주, 윤-명태균 녹취록 공개…"윤 '김영선 해주라고 했다'고 말해"
- 김용현 "北, 러에 미사일 1000여발·포탄 수백만발 제공"
- "여자 옆 앉더라" "女화장실 들어와"…'여장남자' 출몰에 日 공포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