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보며 산뜻한 피노누아 와인 한잔?”…와인나라, 4월 이달의 와인 6종 최대 51% 할인

안병준 기자(anbuju@mk.co.kr) 2024. 4. 4. 10: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합주류기업 아영FBC의 리테일 브랜드 와인나라는 4월 한 달간 '이달의 와인' 6종을 선정하고 고객들을 위한 매장별 행사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와인나라 마케팅팀 강승연 팀장은 "지난 3월 열린 봄 장터에서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요즘 날씨에 알맞은 소비뇽 블랑으로 구성된 '4월 이달의 와인 6종'과 매장별 다채로운 테이스팅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와인나라에서는 늘 어떻게 하면 고객분들께 최고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수 있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시음회와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와인나라, ‘이달의 와인’·‘매장별 시음회’ 진행
이달의 와인, 피노누아 와인 6종 특가 판매
3병 구매 시 추가혜택과 와인 테이스팅 기회도
와인나라, 4월 이달의 와인 6종 최대 51% 할인
종합주류기업 아영FBC의 리테일 브랜드 와인나라는 4월 한 달간 ‘이달의 와인’ 6종을 선정하고 고객들을 위한 매장별 행사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와인나라 직영점과 온라인 몰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한 달간 선정된 4월 이달의 와인 6종을 최대 51%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와인나라가 이번에 선보이는 4월 이달의 와인은 엔젤린 멘도치노 피노누아(750ml), 디오라 피노누아(750ml), 루이라뚜르 피노누아(750ml), 폴 당장 뀌베 카르트 누와(750ml,), 안티노리 피노네로(750ml), 발레 프레레 제브리 샹베르땡 ‘클로 드 라 저스티스’(750ml) 이다. 따뜻한 봄과 어울리는 산뜻한 피노누아 품종으로 이루어진 이번 와인들은 각각 다른 생산지에서 생산되었기 때문에 비교 테이스팅이 가능하다.

이중 디오라 피노누아는 미국 와이너리에서 생산되는 와인으로 짙은 루비색이 특징적이다. 블랙 베리와 볶은 아몬드향이 구운 마시멜로와 뒤엉켜 느껴지며, 입안에서는 우아한 블루베리의 뉘앙스와 함께 풍성한 바디감과 벨벳같은 부드러움이 감돈다. 맛의 집중도를 끝까지 잃지 않으며 바닐라와 구운 오크의 뉘앙스로 피니시가 길게 이어진다. 치즈 플래터나 허브로 요리한 돼지고기, 야채를 곁들인 오리요리와 잘 어울린다. 4월 한달간 3만원대로 구매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와인을 맛 볼 수 있는 와인 시음회를 총 8회에 걸쳐 와인나라 직영 매장에서 진행한다. 5일 일산점에서는 ‘더 페데럴리스트’ 브랜드 데이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더 페데럴리스트’ 와인은 미국 건국의 아버지로 불리는 벤자민 프랭클린, 조지 워싱턴, 아브라함 링컨을 오마주한 품격있는 와인이다. 와인나라 소속의 ‘26년 와인 경력의 김룡 소믈리에’가 진행을 맡았다.

매월 색다른 컨셉의 리스트로 진행중인 ‘거점 시음회’의 이번 주제는 ’소비뇽 블랑’이다. 미국, 뉴질랜드, 프랑스, 이탈리아, 호주의 소비뇽 블랑을 한 자리에서 전부 맛볼 수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와인은 맨딩 월 나파밸리 스톤 온 스톤(2018), 리틀뷰티 소비뇽 블랑(2023), 샤또 라루비에르 화이트(2012), 에릭 루이즈 푸이 퓌메(2021), 베니카 소비뇽 론꼬 델 메레(2022), 쇼앤스미스 소비뇽 블랑(2022)로 구성되었다. 이번 거점 시음회 테이스팅은 4월 18일, 22일, 29일, 5월 3일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차례대로 성수점, 서래점, 송도점, 일산점에서 진행된다.

스페인 미식그룹 아르테비노의 ‘이자디 와인 시음회’도 진행한다. 스페인 왕실의 대관식 와인으로 유명한 ‘이자디 크리안자’와 ‘이자디 엘 레갈로 비네도 싱귤라‘, 생선과 잘 어울리는 ‘이자디 셀렉시옹 블랑코’와 ‘이자디 라로사 로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4월 26일, 5월 2일, 5월 16일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차례대로 일산점, 성수점, 서래점에서 진행된다.

와인나라 마케팅팀 강승연 팀장은 “지난 3월 열린 봄 장터에서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요즘 날씨에 알맞은 소비뇽 블랑으로 구성된 ‘4월 이달의 와인 6종’과 매장별 다채로운 테이스팅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와인나라에서는 늘 어떻게 하면 고객분들께 최고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수 있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시음회와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와인나라는 현재 10개 직영매장(성수점, 신용산점, 압구정점, 시청점, 홍대점, 서래마을점, 경희궁점, 코엑스점, 경기 일산점, 인천 송도점)을 운영 중에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와인나라 온라인몰과 SNS에서 확인가능하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