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 향적산 봄나들이 행사, 관람객들로 '북적'

정종만 기자 2024. 4. 1. 11: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계룡시 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응우)은 지난 3월 30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된 '계룡 향적산 봄나들이'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1일 밝혔다.

이응우 이사장은 "기후 변화로 인해 벚꽃 만개를 코앞에 두고 아쉬움속에 행사를 진행했지만, 많은 시민 여러분이 행사에 참여해 기쁘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내년에는 더욱 발전된 '향적산 봄나들이' 행사를 선 보이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민과 함께 만든 다채로운 기획 공연·체험 프로그램 등 성공 축제로 평가
벚꽃 만개 예정인 오는 7일 다시 한 번 시민축제를 만들기로...
지난 30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된 '계룡 향적산 봄나들이'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정종만 기자

[계룡]계룡시 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응우)은 지난 3월 30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된 '계룡 향적산 봄나들이'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1일 밝혔다.

그동안 잦은 비와 꽃샘추위로 벚꽃 개화가 늦어지고, 황사로 인한 최악의 미세먼지 농도 등으로 불가피하게 계획됐던 29일 행사를 취소하고 30일부터 이틀간 행사를 진행했다.

휴일을 맞아 향적산과 향한리 카페거리 등 주 행사장인 향한리 마을회관 일원에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시민들은 분주한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봄나들이 행사장을 찾아 봄의 여유를 만끽하고 오감으로 축제를 즐기며 포토존 사진촬영 등 정신과 육체를 위한 힐링 나들이를 즐겼다.

첫날인 30일, 주 행사장인 향한리 메인무대에서는 MC 조영구의 사회로 박성현, 강유진, 노라조, 박서진 등 초대 가수가 관람객들의 흥을 돋우며 축제 분위기를 뒤흔들었다.

화창한 날씨를 보인 31일에는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예술계 공연인 '왕대리 락'과 밸리댄스 & 한국무용, 국악밴드 소리맵시, 포크가수 미지니, 국악 트롯가수 박차은, 초대가수 박상철 등 유명가수가 축제의 대미를 장식하는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체험 프로그램도 눈길을 끌었다.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헬륨풍선, 비즈공예, 달고나 체험은 어린이들은 물론 동행한 부모들도 흥미롭게 즐기며 온종일 체험 발길이 이어졌다.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벚꽃 안테나 헤어핀'을 착용토록 배포해 축제의 분위기를 제고시켰고, SNS 사진 촬영용 소품 '토퍼'를 현장 이벤트 기념품으로 제공했다.

계룡 향적산 봄나들이 행사장을 방문한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계룡시 제공

또 용도령·하이군 마스코트가 행사장을 순회하며 방문객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면서 자연스럽게 '2024계룡軍문화축제'를 홍보했다.

행사장 안전을 위해 계룡시, 소방, 전기 등 유관기관 합동 현장점검을 강화했고, 자율방범대, 논산경찰서, 교통용역 등이 참여하여 원활한 교통 소통과 질서를 유지했다.

시는 참여한 유관기관과 혼연 일체가 돼 행사를 치뤄내는 등 단 한 건의 사고도 없이 봄나들이 행사의 성공 개최를 뒷받침했다.

이번 봄나들이 행사는 향한리, 도곡리 등 엄사면 주민들도 먹거리 부스를 운영하는 등 적극적인 협조속에 진행됐다.

한편, 재단은 향적산 일대 벚꽃이 만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오는 7일 향적산 마을회관 일대에서 시민들과 함께 할 흥미로운 힐링 축제 프로그램을 준비중에 있다.

이응우 이사장은 "기후 변화로 인해 벚꽃 만개를 코앞에 두고 아쉬움속에 행사를 진행했지만, 많은 시민 여러분이 행사에 참여해 기쁘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내년에는 더욱 발전된 '향적산 봄나들이' 행사를 선 보이겠다"고 말했다.

지난 30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된 '계룡 향적산 봄나들이'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계룡시 제공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