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삼성배] 선수 못지않은 강남삼성 막내들의 열정! MVP 3인의 인터뷰 소감은?

성남/조형호 2024. 3. 30. 19: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구에 대한 열기만큼은 선수 못지 않다.

강남 삼성 3학년, 4학년부 취미반 선수들의 이야기다.

KOSEPA, 강남 삼성(스마트 스포츠)이 주최 및 주관하고 몰텐과 화이트라벨, 점프볼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3학년, 4학년, 5학년, 6학년, 중등부로 나뉘어 60팀, 총 6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점프볼=성남/조형호 기자] 농구에 대한 열기만큼은 선수 못지 않다. 강남 삼성 3학년, 4학년부 취미반 선수들의 이야기다.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동서울대학교 국제교류센터 체육관에서 30일(토)와 31일(일) 양일간 ‘한국체육교육진흥원장배 유소년농구대회’가 열리고 있다. 이 대회는 강남 삼성의 메인 이벤트 자체 대회 행사로써 11년째를 맞이했다.

KOSEPA, 강남 삼성(스마트 스포츠)이 주최 및 주관하고 몰텐과 화이트라벨, 점프볼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3학년, 4학년, 5학년, 6학년, 중등부로 나뉘어 60팀, 총 6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했다. 단일 클럽의 자체 대회로서는 엄청난 규모다.

1일차 오전 경기에서는 5학년 4그룹 총 16팀이 참가해 실력을 겨룬 가운데 대도5C(A조), 대치5C(B조), 언주5C(C조), 언북5A(D조)가 우승의 영광을 차지했고 오후에는 4학년부 A, B그룹과 3학년부 경기가 펼쳐졌다.

7팀이 우승컵을 놓고 다툰 3학년부에서는 개일3A가 정상에 등극했고, A, B그룹 각 4팀으로 진행된 4학년부는 개일4C와 YISS4A가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우승과 준우승, 3위 팀에게는 팀 트로피와 개인 상장, 메달이 수여됐으며 우승팀에게는 별도로 유니폼 교환권이 제공되었다. 더불어 참가자 전원에게 반팔 티셔츠와 가방이 제공됐고,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응원상(가방)이 수여됐다. 각 조별 MVP에게는 농구공이 상품으로 지급되는 등 다채로운 상품과 이벤트로 풍성한 축제가 진행됐다.

우승의 기쁨에 더해 개인상의 영예를 안은 3인의 MVP 소감을 들어봤다.

3, 4학년부 MVP 인터뷰

심규연(개일3A)_솔직히 우승에 대한 기대는 없었어요. 현건이랑 서원이랑 윤호를 포함한 모든 친구들이 잘해줬기 때문에 우승을 한 거라고 생각해요. 이 친구들이 없었다면 MVP도 못 받았을 거예요. 옆에서 응원해준 B팀 친구들도 고마웠고 감독님 덕분에 우승한 것 같아서 정말 감사해요.

문준서(개일4C)_코치님이 잘 지도해주신 덕분에 우승도 하고 큰 상도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농구는 팀워크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친구들이 패스를 정말 잘 줬어요. 친구들이 더 잘했는데 왜 제가 받았는지 놀라기도 했는데 첫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서 기뻐요. 패스도 잘 주고 저를 믿어준 친구들에게 고마워요.

조민준(YISS4A)_신기하고 좋아요. 대회에 와보니 다른 팀 선수들도 많고 잘하는 사람은 더욱 많아서 제가 받을 거라고는 예상 못했어요. 저희 팀 친구들이 다 열심히 했고 저희 팀이 팀워크가 좋았기 때문에 우승했다고 생각해요.

* ‘한국체육교육진흥원장배 유소년 농구대회’ 3, 4학년부 시상 내역

3학년부
우승 : 개일3A
준우승 : 개일3B
3위 : 대도3B
MVP : 심규연

4학년 A조
우승 : 개일4C
준우승 : 개일4A
3위 : 대도4G
4위 : 대도4D
MVP : 문준서

4학년 B조
우승 : YISS4A
준우승 : 개일4B
공동 3위 : 대곡4A, 대도4J
MVP : 조민준

#사진_강남 삼성 제공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