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봅슬레이 국가대표 강한, '오늘도 스타트라인에 섭니다' 에세이 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매일 마주하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향해 나아가려는 모든 이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은 신간 '오늘도 스타트라인에 섭니다' 출간됐다.
'오늘도 스타트라인에 섭니다'는 저자 강한이 자전적인 이야기에서 시작해 꿈과 도전을 이야기하며 끝을 맺는 에세이로, 보육원 시절의 생활부터 열한 번의 수술과 실패담, 봅슬레이 국가대표 은퇴 등 그간의 이야기를 담백하고 가감 없이 풀어내면서 자신의 삶을 오롯이 살아내고 있는 사람의 이야기를 보여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매일 마주하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향해 나아가려는 모든 이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은 신간 '오늘도 스타트라인에 섭니다' 출간됐다.
‘오늘도 스타트라인에 섭니다’는 저자 강한이 자전적인 이야기에서 시작해 꿈과 도전을 이야기하며 끝을 맺는 에세이로, 보육원 시절의 생활부터 열한 번의 수술과 실패담, 봅슬레이 국가대표 은퇴 등 그간의 이야기를 담백하고 가감 없이 풀어내면서 자신의 삶을 오롯이 살아내고 있는 사람의 이야기를 보여준다.
직업을 얻기 위해서, 혹은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아니라,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는 이야기, 숫자와 직업으로 환원되는 꿈이 아니라, 누군가에게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삶을 위해 매일 새로운 출발선에 서고 도전한다는 이야기로 잠시 멈춰 선 모든 이들에게 다시 걸어갈 힘을 줄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서 출판사 측은 이 책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고 있다. 저자 강한에 대해서는 가장 강한다운 삶을 살아왔고, 살고 있으며, 살아갈 사람이라 평했다.
강한은 실제로 1998년부터 2017년까지 아동복지시설 보육원 생활을 한 바 있으며, 육상선수로 2015년까지 활약했다.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카바디 국가대표로도 활약했으며 2018년에는 봅슬레이 선수로 다시 도전에 나서 2019년과 2021년 봅슬레이 국가대표에 선발됐다. 2023년 은퇴 후에도 TV조선 '미스터트롯2', MBC '복면가왕', 넷플릭스 '피지컬:100' 등 다양한 방송을 통해 대중과 더 가까이 호흡해 오고 있다.
특히 금번 에세이에는 강한이 지금까지 도전해 온 과정을 지켜본 많은 이들이 추천평을 남겨주며 에세이 출간을 축하하기도 했다. 코미디언 김영철은 “난 한이를 몇 번 안아주었다. 잘 커주어서 한 번 그리고 그냥 한 번 안아주고 싶었다. 분노도 아파할 여유조차 없었다고 말하는 그, 잘 버텨낸 그에게 박수를 보낸다”라고 전했다.
가수 김종국은 “오늘도 나와 같은 미래를 고민하며 살아가는 조금은 평범하지 않을 수 있는 누군가의 열정 있는 삶의 모습을 통해서 지금 내가 가진 소중한 현실에 대한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한다”고 평했으며, MBC 아나운서 김준상은 "그의 이야기는 힘든 현대사회에서 치열하게 살아가며 더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며 도전을 꿈꾸는 이들에게 힘과 용기를 전해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미 충분히 좋은 사람인 그가 얼마나 더 좋은 사람으로 성장할지 기대하며 앞으로도 그가 써 내려갈 이야기를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또한 방송인 장성규도 “부디 책을 통해 강한이라는 한 청년의 특별한 여정을 만나 보셨으면 좋겠다. 불안과 좌절 속에서 희망과 긍정을 길어 올린 그의 올곧은 목소리에 귀 기울여 보시기를 권한다”고 적극 추천했다.
오늘도 스타트라인에 섭니다는 인터파크도서, 알라딘, 예스24 등 온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확인, 구매 가능하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2살 아이 데리고, 고3 제자와 불륜 여교사…"속옷엔 체액까지" 충격
- "모텔 잡으란 최민환, 업소 익숙…성매매 강력 의심" 성범죄 변호사도 충격
- 브로치만 1억5000만원…지드래곤, 억 소리나는 '유퀴즈 패션'
- 23기 정숙, 조건만남 빙자한 절도범? '나솔' 측 "확인 중"
- "똥오줌 치우는 김동성…폼은 쇼트트랙이라고" 아내 인민정 근황 공개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
- "트리플스타에 37억 전셋집도 해줬는데…지인들과 잠자리 요구" 이혼 전말
- '나솔' 23기 서울대 영식 "항상 26살 여친만 만나…꿈 있는 나이가 좋아"
- 길가는 여성 '바짝' 쫓은 남성…"저 사람 이상하죠?" 따라가 지켜준 시민[영상]
- "카페한다는 말에 '물장사'라 비하한 남친 부모…바로 헤어졌다" 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