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전용 필라테스 학원, 대표 바뀌고 '남자도 받는다'…환불 거절 불쾌"

김학진 기자 2024. 3. 29. 11: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성 전용 필라테스 학원에 대표가 바뀐 뒤 방침이 변경돼 환불을 요구했지만 거절 당했다는 여성의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여성 전용 필라테스 남자 회원 받고 환불 불가, 말이 되나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News1 김초희 디자이너

(서울=뉴스1) 김학진 기자 = 여성 전용 필라테스 학원에 대표가 바뀐 뒤 방침이 변경돼 환불을 요구했지만 거절 당했다는 여성의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여성 전용 필라테스 남자 회원 받고 환불 불가, 말이 되나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너무 불쾌한 기분에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을 처음 남긴다는 A 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집 근처에 있는 여성 전용 필라테스를 찾아서 다니게 됐는데 이번에 갑자기 대표가 바뀌면서 사전 동의 없이 남성 회원도 받는다는 설명을 들었다"고 밝혔다.

A 씨는 "복장도 좀 그렇고 처음부터 여성 전용이 좋아서 등록했기 때문에, 환불해달라고 요구했더니 '환불 불가'라는 답을 들었다"고 토로했다.

이어 "법적으로 이것저것 알아보며 내용증명 써서 일을 처리 중이긴 하다"면서 "왜 이런 말 같지도 않은 일에 시간과 노력을 써야 하는지 너무 화가 나고 어이가 없어서 글을 남긴다"고 하소연했다.

그러면서 "어떻게 해야 빠르고 정확하게 상황을 마무리할 수 있을까"라고 조언을 구했다.

A 씨의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다른 견해들을 보였다.

한 누리꾼은 "바뀐 대표는 이전 계약을 승계할 의무가 있기 때문에 이전 계약을 확인하고 그에 따른 환불 보상을 요구하면 될 듯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반면 "보상은 받을 수 없다. 그 전 대표나 사장이 이미 계약금하고 돈을 받았고 다른 대표가 인수한 것이기 때문에 내규가 바뀐 상황이다. 시일 정도의 협의는 가능해 보인다", "전 대표가 환불해 줘야 하는는것 같다. 전 대표를 찾아서 소송하는 게 맞다. 책임은 그곳에 있다"는 누리꾼들의 의견들도 보였다.

khj8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