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 하우징 페어] 서부선 경전철·모아타운 겹호재···'상도푸르지오' 미래가치 눈길

김연하 기자 2024. 3. 28. 0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우건설은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 산65-47번지 일원에 '상도푸르지오 클라베뉴'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8층, 10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771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후분양 단지···에어컨 등 기본옵션
종합행정타운 조성 수혜도 기대
교육·교통·공원 인프라 '삼박자'
‘상도푸르지오 클라베뉴’ 전경. 사진제공=대우건설
[서울경제]

대우건설은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 산65-47번지 일원에 ‘상도푸르지오 클라베뉴’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8층, 10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771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전용 면적에 따라 △59㎡A 226가구 △59㎡B 35가구 △74㎡A 152가구 △84㎡A 188가구 △84㎡B 152가구 △84㎡C 18가구 등으로 나뉜다. 이달부터 입주가 진행되고 있는 후분양 단지로, 단지 배치와 상품 등을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 단지는 앞으로 주거환경 개선에 따른 미래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단지는 현재 신속통합기획이 추진 중인 상도 14·15구역 등과 맞닿아 있기 때문이다. 서부선 경전철 신상도역(가칭)이 계획된 점도 눈길을 끈다. 서부선 경전철은 지하철 6호선 새절역부터 지하철 2호선 서울대입구역을 잇는 노선으로 정거장 16개소가 2030년 준공될 계획이다. 장승배기역 인근 종합행정타운 조성 수혜도 기대된다. 동작구에 따르면 종합행정타운은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구청 및 보건소, 구의회 등 공공기관을 비롯해 약 112개의 상가가 입점할 계획이다. 2021년 착공에 들어갔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반경 700m 내에 지하철 7호선 장승배기역이 위치해 강남구청역까지 환승 없이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서울 전역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인근에 있는 상도터널, 한강대교, 올림픽대로 진입이 쉽고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이 가까워 차량을 이용한 이동도 편리하다.

우수한 교육 환경도 갖췄다. 단지 내 어린이집이 들어서며 반경 200m 내에 상도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있다. 신상도초와 국사봉중, 당곡중, 당곡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다. 상도근린공원, 용마산공원 등 대형 공원도 인근에 있다.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는 발코니 확장을 비롯해 시스템 에어컨, 식기 세척기, 하이브리드 쿡탑, 전기오븐 등 다양한 옵션들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전체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에는 보행 녹도를 설치해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했고 특히 전용면적 74㎡A , 84㎡A 타입(일부 가구)에 개방형 발코니가 설치돼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전용면적 74㎡ 이상 타입의 경우 안방 파우더룸 및 드레스룸이 조성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대우건설의 한 관계자는 “공사비가 지속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재건축, 재개발 단지들의 잇따른 사업 연기로 서울의 신규 아파트의 희소가치가 부각되는 상황에서 대우건설이 분양하고 있는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는 수요가 집중될 것으로기대된다”며 “상도 14·15구역의 신속통합기획 개발 계획과 모아타운 선정을 포함해 다수의 호재가 있는 데다 중도금 30%가 전액 무이자로 진행되고 있어 수요자들의 경제적 부담도 줄어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김연하 기자 yeona@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