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금남새마을금고, 지난해 경영평가서 '최우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 금남새마을금고는 27일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주관한 '광주·전남 새마을금고 경영평가대회 연도대상' 자산육성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중앙회는 최근 광주·전남 새마을금고 13곳을 대상으로 지난해 자산육성·경영우수·혁신경영·고객만족·뉴스타트·조직문화 등 6개 부문에 대한 경영평가를 실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작년 440억 원 자산 증대 호평...자산건전성 17년 연속 1등급
진종수 이사장 "광주·전남 대표 금고로 발전할 것"
[더팩트 l 광주=김남호 기자] 광주 금남새마을금고는 27일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주관한 '광주·전남 새마을금고 경영평가대회 연도대상' 자산육성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중앙회는 최근 광주·전남 새마을금고 13곳을 대상으로 지난해 자산육성·경영우수·혁신경영·고객만족·뉴스타트·조직문화 등 6개 부문에 대한 경영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에서 금남새마을금고는 지난해 440억 원 이상의 자산을 증대하는 등 순자산성장률 1위를 차지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
또 △자산건정성 17년 연속 1등급 △유동성비율·연체대출금비율 1등급 △고정이하 여신비율 1등급 등 지역 내 다른 새마을금고보다 자산 건전성 확보를 위해 꾸준히 노력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광주금남새마을금고 진종수 이사장은 "어려운 금융 환경 속에서도 임직원들의 노력과 회원님들의 지지와 격려 덕분에 자산 육성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며"광주·전남을 대표하는 든든한 금융동반자 금남새마을금고가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끊임없이 성장·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남새마을금고는 매년 '사랑의 좀도리 쌀' 캠페인을 통해 모은 쌀을 불우이웃에 기부하는 등 이웃사랑 운동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또 가정 형편이 어려운 새마을금고 회원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후원하는 등 환원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에도 앞장서고 있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미 경영권 분쟁' 표 대결 D-1…'캐스팅보트' 소액주주 표심 어디로?
- [속보] '이강인 도움-손흥민 골' 한국, 3-0으로 태국 울렸다!!
- '선거비 보전' 가능할까…제3지대 출마자 지지율 살펴보니
- 법조인 출신 여야 수장도 고발 당한 선거법, 현장 혼선만 가속
- '조수진 논란' 돌아본 변호사 윤리…피해자·의뢰인 다 놓쳤다
- 타오르는 위기론, 마땅한 돌파구 찾지 못하는 국민의힘
- [오늘의 날씨] 낮 최고 19도 포근…'제주해안은 강한 너울'
- '7인의 부활', 시청률 부진+논란 딛고 '부활'할까[TF초점]
- 주식 부정 거래에 세금 불복까지…LG家 구연경·윤관 부부 둘러싼 잡음
- 오비맥주 '한맥', 새 옷 입고 유흥시장 공략…지각변동 오나 [TF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