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가에 부는 벚꽃 바람, 호캉스에 꽃놀이를 더한 호텔 7곳

김혜성 여행플러스 기자(mgs07175@naver.com) 2024. 3. 27. 07:5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벚꽃 / 사진=pexels
꽃샘추위에 벚꽃이 안 펴 상춘객들이 애타고 있다. 역대 가장 이른 시기에 개최하려던 ‘2024 경포 벚꽃축제’ 등 개화가 늦어지는 바람에 연기한 벚꽃 축제도 많다.

기상청 관측 결과 지난 22일까지 벚꽃이 개화한 곳은 ‘0곳’이었다. 다만 제주도는 지난 해보다 하루 늦은 23일에 개화했고, 전남 광양은 개화율이 40~50%선, 경기도는 이달 말 안양을 시작으로 개화할 것으로 보인다.

호텔가에서는 시각뿐 아니라 청각·미각·후각·촉각 등 오감으로 벚꽃을 만끽하는 일명 ‘봄캉스 상품’을 부지런히 내놓고 있다. 올봄 호텔에서 여유롭게 벚꽃놀이를 즐길 수 있는 이색 상품을 소개한다.

해비치 호텔앤드 리조트 핑크 롤링 행사 / 사진=해비치 호텔앤드 리조트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롤링힐스 호텔은 봄맞이 호캉스 명소로 유명하다. 호텔 정원에 벚나무 산책로가 있기 때문. 롤링힐스 호텔은 오감으로 꽃놀이를 즐길 수 있는 ‘핑크 롤링 행사’를 3월 30일과 4월 6일에 각각 진행한다.
해비치 호텔앤드 리조트 핑크 롤링 행사 / 사진=해비치 호텔앤드 리조트
벚꽃 산책로가 내려다보이는 내부 식당 더 키친 앞 잔디광장에서 분홍빛 꽃으로 장식한 기념사진 촬영 장소 핑크 포토 부스에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다. 다채로운 후식, 과자, 주류 등을 준비한 테이스티 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현장에서 소풍 돗자리와 종이 간이 식탁을 판매하며 개인 돗자리도 가져올 수 있다.

모든 방문객에게는 분홍색 풍선과 나만의 벚꽃 여행을 엽서에 표현할 수 있는 핑크 롤링 엽서도 제공한다. SNS에 인증 사진을 남겨준 고객을 대상으로 레모네이드 등을 경품으로 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호텔 내 식음료 업장에서는 4월 한 달간 벚꽃 라테·분홍 초콜릿 분수·분홍 칵테일 등 벚꽃 감성을 담은 다양한 메뉴로 미각으로 먼저 봄의 화창함을 만끽할 수 있게 한다.

아차산 벚꽃 풍경 / 사진=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아차산의 아름다운 벚꽃 풍경을 배경 삼아 ‘스프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워커힐 안팎으로 이어진 산책로와 아차산 주변을 화려하게 수놓은 벚꽃 경관은 입소문 난 사진 명소다.
스프링 페스티벌 / 사진=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스프링 페스티벌은 ‘스프링 와인 페어’와 ‘숲속 콘서트’로 이뤄져 있다. 세계 각국 와인을 시음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3월 30일과 4월 6일 양일에는 다양한 공연자가 방문해 감미로운 음악으로 봄의 낭만을 더한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석촌 호수 전경 / 사진=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봄의 설렘을 더해 줄 ‘블루미 쁘띠 쉐리 앳 오페라(Bloomy Petite Chérie at Opera Suite)’ 상품을 4월 14일까지 선보인다. 서울에서 향기롭고 달콤한 봄나들이를 떠난다는 의미를 담은 묶음 상품으로 파리 고급 맞춤 향수 기업 ‘구딸(Goutal)’의 쁘띠 쉐리 묶음 선물 상품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소피텔 레스파스 애프터 눈 티 세트 ‘구딸 르 구떼’ / 사진=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아울러 벚꽃 성지로 유명한 석촌호수 경관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오페라 스위트 객실에서의 1박을 포함한다. 오후 1시 늦은 퇴실과 구딸 환영 후식 등 혜택까지 포함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 사진=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따스한 봄 날씨를 후각과 청각으로 느끼며 온전한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시즌스 모먼트(Season’s Moment)’ 묶음 상품을 출시했다. 라임· 유자·라벤더 등 아로마로 산뜻한 봄의 향을 표현한 핸드크림 1개와 봄날의 설렘이 느껴지는 음악 재생 목록을 제공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스파 / 사진=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전 객실에 마련한 릴렉세이션 수영장에는 통유리창이 있어 분홍빛으로 물든 남산 전경을 바라보며 몸의 피로를 풀 수 있다. 이 외에도 조식 2인을 비롯해 치킨 & 피자를 편하게 맛볼 수 있는 객실 내 식사 제공 서비스,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무료입장 2인 등 혜택을 풍성하게 담았다.
봄꽃 크루즈 상품 / 사진=여의도 서울-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서울 여의도의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는 크루즈에서 여의도 봄꽃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봄꽃 크루즈’ 묶음 상품을 내놓았다. 해당 상품은 여의도 한강 유람선표 2장을 제공한다.

유람선을 타고 대표적인 나들이 명소인 여의도 벚꽃 길과 녹지 등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또 벚나무가 쭉 펼쳐져 황홀한 벚꽃 전망을 눈에 담을 수 있는 스위트 객실 1박과 운동 시설과 실내 수영장 등을 투숙 기간 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담았다.

블라썸 겟어웨이 / 사진=콘래드 서울
콘래드 서울은 호텔에서 편안하게 벚꽃 풍광을 감상할 수 있는 ‘블라썸 겟어웨이’ 묶음 상품을 내놨다. 객실 1박과 호텔 내부에 있는 37바 애프터눈 티 세트, 조식 2인, 아로마유 등을 포함한 상품이다.

최근 새롭게 단장한 37바에서 벚꽃으로 물든 여의도 한강 공원을 바라보며 오후에 여유롭게 차와 후식을 즐기고, 객실에서 아로마유로 심신을 안정하며 휴식할 수 있다. 호텔에서 제공하는 아로마유는 콘래드 스파에서도 사용하는 기름으로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을 줘 불면증 해소에도 효과가 좋다.

스프링 블리스/ 사진=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벚꽃이 흐드러진 한강공원에서 감성 소풍을 즐길 수 있는 ‘스프링 블리스’ 묶음 상품을 선보인다. 방수 처리로 야외에서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오리고 피쉬 돗자리’와 천연 소재로 제작한 ‘오리고 PVC 물놀이 가방’을 1개씩 증정한다.

여기에 소풍을 더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오리고 캠핑 의자’도 현장에서 대여할 수 있다. 과자와 와인 등 봄나들이에 빠질 수 없는 다채로운 소풍 음식도 준비했다. 봄 소풍 후 호텔에 복귀해 온천수로 가득 채운 실내 수영장과 운동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야외 활동 피로까지 풀 수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