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안동시, 봄축제 맞이 관광택시 요금 할인 외

KBS 지역국 2024. 3. 26. 20:2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대구]안동시는 벚꽃축제와 차전장군노국공주축제 기간을 맞아 5월말까지 안동관광택시 요금을 할인해줍니다.

이 기간에 안동관광택시를 이용하면 요금을 3만원 할인해주고, 선착순 2백명에 대해서는 2만원 추가 할인혜택을 줍니다.

안동관광택시 기본요금은 5시간에 승용 10만원, 승합 25만원이며 초과 시간당 각각 2만원과 5만원의 요금이 추가됩니다.

영주시, 과수 저온피해 경감제 긴급지원

영주시가 이상기후로 인한 피해 최소화를 위해 저온피해 경감제를 긴급 지원했습니다.

영주시는 올해 따뜻한 기온이 이어지면서 과수 저온 피해가 우려가 커짐에 따라 2억9천만 원의 예비비를 긴급 편성해 4천여 과수농가에 과수 영양제를 공급했습니다.

영주시는 발아기부터 요소와 붕산 등의 영양제를 엽면살포해 착과율과 내한성을 높여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의성군, 찾아가는 심리지원 버스 운영

의성군이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심리지원, 마음안심버스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마음안심버스는 지난해 108 차례에 걸쳐 4천백여 명의 주민을 만나 스트레스 측정과 정신건강 검진 서비스를 제공했고, 40명에 대해서는 심층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의성군은 올해 마음안심버스를 확대 운영해 고위험군을 조기 발견하고 사례관리와 적기 치료를 연계할 계획입니다.

영양군, 온라인으로 농특산물 판로 확대

영양군이 온라인쇼핑몰 '온심마켓'과 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가 운영하는 '아파트라이프몰'을 통해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를 넓히고 있습니다.

영양군 온심마켓은 지난 2천22년 11월부터 경북 고향장터 '사이소'와 통합플랫폼을 구축해 농특산물 직거래 실적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 지난해 10월 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와 도농상생 공동협력협약을 맺고 대구와 울산에서 대규모 직거래 행사를 열었고, 아파트라이프몰을 통한 온라인 매출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