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PC 게임 ‘영웅모집’, ‘스팀덱 빌딩 게임 축제’ 참가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4. 3. 26. 12: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웅모집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PC 게임 ‘영웅모집’이 ‘스팀 덱 빌딩 게임 축제’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팀 덱 빌딩 게임 축제’는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진행되는 행사다.

덱을 만들고 관리하는 전세계 다양한 카드 게임들을 소개하고 알리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해당 축제는 4월 2일까지 진행된다.

네오위즈 덱 빌딩 로그라이크 게임 ‘영웅모집’도 이번 행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독성 저격수’, ‘고독한 검사’, ‘무기 수집가’ 등 8종의 신규 카드를 확인할 수 있다. ‘발포비타민’, ‘강철 망토’, ‘반짝이는 비늘’ 등의 유물도 18종 추가됐다.

‘적응의 반지’, ‘전설의 검’, ‘용비늘 망토’ 등 다양한 공격 옵션을 가지고 있는 신규 장비 13종과 ‘죽음의 그림자’, ‘고블린 제사장’ 등의 몬스터 10종도 업데이트됐다. 게임을 즐기며 달성할 수 있는 업적 역시 새롭게 개편했다.

이 외에도 기존 월드보다 어두운 배경을 바탕으로 신규 몬스터 ‘쉐도우 엘프’가 등장하는 월드5 ‘최종장’도 만나볼 수 있다.

‘영웅모집’은 평범한 마을 소년이었던 ‘루카’가 자신에게 주어진 영혼석을 마왕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다양한 영웅들을 만나 함께 적에게 대항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지난해 11월 스팀에 얼리 엑세스 출시됐으며 올해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 모바일 MMORPG ‘미르2:승자위왕’ 사전등록 진행

미르2:승자위왕
엑스소가 게임은 모바일 MMORPG ‘미르2: 승자위왕’의 사전등록을 공식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미르2: 승자위왕’은 원작의 감성을 계승하면서 그래픽과 이펙트를 현대 트렌드에 맞게 한층 업그레이드시켰다.

무제한 PK(플레이어 킬) 모드가 적용되어 다양한 직업과 전략을 통해 낙하물 등을 약탈하는 긴장감 넘치는 전투는 승부욕을 자극시킨다. 뿐만 아니라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재화를 얻을 수 있으며, 자동 사냥을 통해 간편하고 손쉬운 성장을 지원한다.

◆ ‘빛의 계승자:이클립스’ 서번트 ‘형석’ 선

빛의 계승자:이클립스 서번트 ‘형석’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에 신규 서번트(캐릭터) ‘형석’이 등장한다고 26일 밝혔다.

인기 웹툰 ‘외모지상주의’의 원작 캐릭터 ‘박형석’을 재현해 개성있는 외모가 특징이다.

‘표류자’ 세력으로 합류한 형석은 높은 회피 능력을 바탕으로 근접 전투(CQC)를 펼친다. 형석의 다양한 스킬은 ‘미지의 서번트’ 던전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외모지상주의’ 컬래버레이션 서번트를 대여할 수 있는 ‘표류자 용병’ 시스템도 새롭게 추가된다. ‘차원의 보석’을 지불하면 30일 동안 서번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레벨업 및 스킬 성장도 가능하다.

길드 전용 신규 콘텐츠도 눈길을 끈다. 길드원끼리 ‘빛’ 또는 ‘어둠’ 세력의 서번트 조각을 요청할 수 있다.

◆ ‘피망 섯다’·‘피망 포커’ 콘텐츠 업데이트

피망 섯다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서비스 중인 ‘피망 섯다’와 ‘피망 포커: 카지노 로얄(이하 피망 포커)’ 등 보드게임 2종이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피망 섯다’에서는 새롭게 선보이는 PvP(유저간 대결) 콘텐츠 ‘거점전’을 즐길 수 있다. ‘거점전’은 게임 내 동호회에 소속된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서로 협력하여 경쟁하는 연계 콘텐츠다.

게임을 플레이 할 때마다 포인트를 쌓을 수 있고 점령 순위에 따라 동호회 소속 이용자 전원에게 게임 머니를 지급한다.

‘피망 포커’에서는 지난 1월부터 ‘채널 점령전’을 새롭게 진행 중이다. 채널 점령전은 이용자들이 모여 형성한 클럽이 각 채널을 점령하기 위해 서로 경쟁하는 PvP 콘텐츠로 클럽에 소속된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피망 섯다’의 ‘동호회’는 이용자들끼리 협동을 통해 게임을 즐기고 함께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콘텐츠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