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春心 공략" 유통업계 봄 한정 벚꽃 에디션 열풍

김현주 2024. 3. 26. 09:1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낮 기온이 급격히 올라가면서 완연한 봄이 다가오고 있다. 움츠렸던 겨울을 지나 설레는 봄을 맞이한 식음료업계는 발빠르게 시즌 한정 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춘심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봄을 대표하는 꽃인 ‘벚꽃’을 활용한 마케팅이다. 돼지고기부터 음료, 디저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계에서 저마다 시즌 한정 벚꽃 에디션 및 메뉴를 출시하고 있다. 벚꽃과 분홍색이 주는 화사한 이미지와 더불어 올해 봄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다는 희소성으로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는 다양한 봄 한정 에디션을 소개한다. 

광동제약은 봄에 알맞은 화사한 패키지의 ‘광동 옥수수수염차 벚꽃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제품 라벨에 벚꽃무늬와 총 6가지의 ‘일상 속 설렘 메시지’를 랜덤으로 새겨 봄이 주는 특별한 설렘과 함께 서로 다른 라벨을 통한 재미까지 더했다.

종합주류회사 무학은 ‘좋은데이 벚꽃 한정판’을 출시했다. 벚꽃을 상징하는 분홍색을 목상표와 주상표, 보조상표 등에 입혀 제품 패키지 전체에 봄 느낌을 가미한 해당 제품은 ‘음식점용’으로, 100만 병 한정으로 출시되었다. 

한돈 대표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다가오는 벚꽃 시즌에 맞춰 ‘도드람한돈 벚꽃 에디션’을 출시했다. 벚꽃놀이를 즐기는 도드람 캐릭터와 벚꽃을 패키지에 담았으며, 봄 시즌 한정으로 4월까지만 판매한다. 이번 벚꽃 에디션은 작년 연말 도드람이 선보인 크리스마스 에디션이 소비자들의 큰 인기를 끌며 추가로 기획한 시즌 한정 제품으로, 특별한 패키지와 한정 판매로 차별성을 주며 주목받고 있다. 

‘도드람한돈 벚꽃 에디션’은 도드람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와 자사몰인 도드람몰, 카카오톡 선물하기, 11번가, 지마켓, 위메프, 티몬 등 다양한 온라인 판매처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일러스트 작가 규하나와 협업해 봄철 한정 트레비를 선보였다. 트레비 라벨에 남녀 주인공의 사랑이 이뤄지는 과정을 표현했으며, 이중 트레비 자몽에는 벚꽃 아래에서 데이트를 하는 장면을 묘사해 설레는 봄 분위기와 감성을 전달한다.

투썸플레이스는 벚꽃 개화철을 맞아 ‘체리 블라썸’ 테마의 봄 시즌 한정 디저트 2종을 출시했다. 벚꽃 한 송이를 형상화한 프리미엄 미니 케이크인 ‘체리 블라썸 요거트 생크림 케이크’와 벚꽃 모양의 블라썸 초콜릿이 올라가는 ‘체리 블라썸 아이스크림’을 내놨다. 해당 디저트는 벚꽃 시즌에만 한시적으로 선보인다.

롯데호텔앤리조트 시그니엘 서울은 객실 1박과 벚꽃 칵테일 바우처 2매로 구성된 '조이풀 스프링' (Joyful Spring) 패키지를 선보였다.

석촌호수가 내려다보이는 객실이 우선 배정돼 만개한 봄꽃을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다. 시그니엘 서울 79층 더 라운지에서 블러썸 마티니, 블러썸 하이볼 등을 즐길 수 있는 칵테일 바우처도 제공한다.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은 프리미어 및 스위트 객실 예약 시 최대 30% 할인된 특별 요금을 제공하는 '시그니엘 브랜드 페스타'(SIGNIEL BRAND FESTA)도 선보였다.

서울 신라호텔은 숲속에 둘러싸인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를 오픈했다. 온수풀에서 남산의 벚꽃을 여유롭게 조망할 수 있다.

'도심 속 휴양지' 콘셉트에 맞춰 프랑스 니스의 '니수아즈 샐러드 볼', 멕시코 칸쿤의 '멕시칸 타코·나초 칩' 등 이국적인 휴양지 메뉴도 준비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벚꽃 축제가 열리는 지역 내 인기 매장 10곳을 소개한 지도를 공개했다.

진해군항제가 열리는 경남 창원시에 위치한 '스타벅스 진해경화역DT점', 계룡산국립공원 초입에 자리 잡은 '스타벅스 공주동학사DT점', 벚꽃축제가 열리는 여의도 한강공원 인근 '스타벅스 여의도공원R점' 등이다.

총 98개 매장을 '체리블라썸 이벤트 매장'으로 선정하고 다음 달 12일까지 '체리 품은 큐브 브레드' 등 특화 푸드를 판매한다.

CJ푸드빌(048180)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는 4월 14일까지 벚꽃을 형상화한 N서울타워 굿즈와 벚꽃 사진, 전망대 2인권으로 구성한 '벚꽃 패키지'를 선보인다.

N서울타워 메인광장에선 '2024 남산 와인 페어'를,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 다이닝'에선 '와인으로 경험하는 이탈리아 미식 여행과 하모니'를 주제로 '와인 클래스 & 디너'를 진행한다.

업계 관계자는 “봄 한정 패키지나 메뉴 등 그 계절에만 만나볼 수 있는 신제품 출시는 이제 업계 공식처럼 자리 잡았다”며 “올해 전국 벚꽃 개화시기가 평년보다 빨라질 전망을 보이면서 업계 또한 평소보다 발 빠르게 봄 시즌 마케팅을 준비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