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가디언테일즈’ 오케스트라 공연 성료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4. 3. 25. 12: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디언테일즈 오케스트라 공연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5일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오프라인 행사와 오케스트라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3일 서울 남산에 위치한 국립극장에서 ‘가디언 테일즈’의 개발 방향성을 설명하는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고 대표 배경음악을 연주하는 오케스트라 공연을 선보였다.

특히 이날 현장에서 콩 스튜디오 김부강 디렉터가 다가올 ‘가디언 테일즈’ 시즌 3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소개했다.

시즌 3 발표에서 ▲신규 ‘싱글 콘텐츠’와 ‘협동 원정대’ ▲월드 19 ▲UI 개선 ▲프리셋 설정 추가 등에 대한 소개가 이용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오프라인 행사에 이어 진행된 ‘가디언 테일즈’의 두 번째 오케스트라 공연 ‘심포니 테일즈 II : 가디언 테일즈 오케스트라 The Princess & You’는 2022년 오케스트라 공연에 이어 많은 이용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1, 2부로 나누어진 이번 공연에는 익숙한 게임 배경음악을 시작으로, 시즌 2를 돌아보는 콘셉트로 무대가 구성됐다.

◆ ‘라살라스’ 경기도 아동 일시보호소에 기부물품 전달

라살라스 (왼쪽)경기도 아동 일시보호소(용인) 박신재 소장, 아이톡시 장제환 게임사업본부장
아이톡시(대표 전봉규)는 MMORPG ‘라살라스’의 사전예약과 연계된 기부 공약 이벤트로 학대피해아동쉼터인 ‘경기도 아동 일시보호소’에 지난 22일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해당 이벤트의 참여자 수가 20만명을 돌파함에 따라 진행됐다.

지난달 21일에 사전예약을 시작한 신작 MMORPG ‘라살라스’는 이벤트 중 하나로 본인 인증한 유저들이 기부처를 선택하면 참여 유저 10만명 당 1000만원의 기부물품을 아이톡시가 직접 구매해 기부하고 있다.

아이톡시는 유저들이 투표를 통해 선택한 기부처 중 ‘학대피해아동쉼터’의 투표수가 3번째로 많은 것을 바탕으로 이번 기부처를 ‘경기도 아동 일시보호소’로 선택했다.

◆ ‘낚시의 신’ 10주년 낚시 정보 공유 앱 ‘어신’과 협업 이벤트

낚시의 신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에서 10주년을 기념해 낚시 정보 공유 앱 ‘어신’과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낚시의 신에서 올린 조업 성과를 ‘어신’ 앱에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는 31일까지 낚시의 신 플레이 중 낚시 성공 화면을 스크린샷으로 찍어 ‘어신’ 앱 속 피싱그램 게시판에 ‘#낚시의신10주년’ 태그를 붙여서 올리면 된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낚시의 신 기념 굿즈인 24K 도금잔과 컵받침, 산호 쿠폰 등이 제공된다.

◆ XPLA 거버넌스 코인 ‘XPLA’ 비트겟 상장

XPLA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거버넌스 코인 ‘XPLA(티커: XPLA)’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겟(Bitget)’에 공식 상장됐다고 25일 밝혔다.

비트겟은 2018년 설립된 싱가포르 가상자산 거래소로 650종 이상의 코인과 토큰이 상장돼 있다.

전 세계 100여 국가에서 누적 글로벌 가입자 2000만 명 이상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 평균 거래대금은 100억 달러(한화 13조 3천2백억 원)에 달한다.

XPLA는 이번 상장으로 글로벌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확대하고 웹3 영향력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네오위즈 ‘마비노기 영웅전’ 개발 이상균 디렉터 영입

네오위즈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마비노기 영웅전을 개발한 이상균 디렉터를 전격 영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상균 디렉터는 다채롭고 화려한 액션이 특징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메인 시나리오 라이터를 맡으며 이름을 알렸다.

그가 직접 집필한 ‘마비노기 영웅전’ 시즌1의 시나리오는 지금까지 명작으로 회자된다.

이어 크래프톤을 거쳐 스마일게이트에서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포커스 온 유’, ‘로건: 씨프 인더 캐슬’ 등을 개발한 VR 스튜디오 총괄을 맡았다. 국내 장르 문학에서 손꼽히는 명작 ‘하얀 로냐프강’을 쓴 한국 1세대 장르 소설가이기도 하다.

그는 네오위즈 산하 ROUND8 스튜디오(라운드8 스튜디오)로 합류해 액션에 특화된 신규 프로젝트를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